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수요미식회 막걸리 안주 200여종의 우리술이 있는 막걸리 안주집 ^ 간재미찜(가오리찜) 돼지고기 수육 서울 강남구 신사동 백곰막걸리&양조장 위치, 연락처, 영업시간, 휴무일, 가격 정보 본문

맛집,카페

수요미식회 막걸리 안주 200여종의 우리술이 있는 막걸리 안주집 ^ 간재미찜(가오리찜) 돼지고기 수육 서울 강남구 신사동 백곰막걸리&양조장 위치, 연락처, 영업시간, 휴무일, 가격 정보

왜관아줌마 2017. 3. 30. 09:06
728x90

수요미식회 막걸리 안주 200여종의 우리술이 있는 막걸리 안주집 ^ 간재미찜(가오리찜) 돼지고기 수육 서울 강남구 신사동 백곰막걸리&양조장 위치, 연락처, 영업시간, 휴무일, 가격 정보

 

 

이번에 알려드리는 곳 역시 어제 방송된 수요미식회 막걸리 안주 편에 소개된 곳으로 이 곳은 200여종의 우리 술이 있는 막걸리 안주집이라고 합니다. 대표메뉴로 간재미찜과 돼지고기수육이 소개가 되었는데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백곰막걸리&양조장입니다. 자세한 위치와 주소, 전화번호, 가격 정보는 하단에 있는 정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요미식회 막걸리 안주 200여종의 우리 술이 있는 막걸리 안주집, 간재미찜(가오리찜), 돼지고기 수육 맛집 서울 강남구 신사동 백곰막걸리&양조장 위치, 연락처, 영업시간, 휴무일

- 위치(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8길 39(신사동 657-7)
- 연락처(전화번호) : 02-540-7644
- 영업시간 : 오후 5시 30분 ~ 밤 12시(금, 토요일은 새벽 1시 30분까지)
- 휴무일 : 일요일, 공휴일 휴무

 

수요미식회 막걸리 안주 편에 간재미찜, 돼지고기 수육 맛집으로 소개된 서울 강남구 신사동 백곰막걸리&양조장은 막걸리 전문가가 추천하는 다양한 막걸리와 안주를 골라 먹는 집이라고 합니다. 지역 막걸리부터 프리미엄 막걸리까지 저마다의 맛을 가진 막걸리와 환상궁합을 이룰 다양한 안주가 있는 곳입니다. 젊은 거리에 위치한 색다른 막걸리집인데요. 1.5층으로 되어 있는 이 곳은 한쪽 공간에 어마어마하게 많은 술병이 놓여 있어 마치 박물관을 연상하게 한다고 합니다. 와인바 같은 느낌이지만 막걸리를 맛볼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라고 합니다.



막걸리 40여종, 증류주 100여종, 청주 등 약주가 60여종 있다고 하더라구요. 술집중에 이 정도로 다양한 술을 보유한 곳이 많지 않을거라고 하네요. 주인 내외가 전국 400여곳의 양조장을 직접 찾아가 공수해오는 거라고 합니다. 원래 주인 부부도 회사원이었지만 전통주에 관심이 생기면서 막걸리에 대해 공부하고 가게까지 오픈한거라고 하더라구요.

막걸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안주에도 공을 들인 곳이라고 하는데요. 우선 대표메뉴 첫번째인 감탄이 저절로 나오는 가오리찜(간재미찜)의 경우 독보적이라고 하더라구요. 사실 막걸리 안주로 간재미(가오리)가 제격이기는 하다고 하더라구요. 가오리를 찌는 과정에서 약간의 암모니아 향이 있지만 오히려 이 향이 막걸리를 부르는 맛이라고 하더라구요. 연한 뼈까지 씹어 드시면 오독오독한 식감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부드럽고 달큼한 맛 안에 연한 암모니아 향이 있다고 합니다.



수요미식회 막걸리 안주 200여종의 우리 술이 있는 막걸리 안주집, 간재미찜(가오리찜), 돼지고기 수육 맛집 서울 강남구 신사동 백곰막걸리&양조장 메뉴, 가격

- 돼지고기 수육 36,000원
- 태안 안흥생물 간재미찜 24,000원
- 달고기 소금구이 27,000원
- 병천순대볶음 22,000원
- 벌교 쫄깃 피꼬막무침 26,000원

그리고 두 번째 대표메뉴는 돼지고기 수육인데요. 고기가 누린내도 안나고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라고 하구요. 비계는 부드러운 편이라고 합니다.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공존하는 수육이라고 하네요. 막걸리 안주로는 최강인듯 합니다. 이런 느낌이 나는 이유는 압력솥으로 조리해서 쫄깃하고 부드러운거라고 해요. 직화로 겉면을 살짝 익혀 쫄깃한 식감을 살려냈다고 합니다. 버터를 품은듯이 고소한 수육이라고 하네요. 돼지고기 수육은 걸쭉한 밀막걸리와 잘 어울린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황교익선생님은 김치가 좀 더 매력있었다고 하시면서 양념은 많지만 톡 쏘는 가벼운 맛의 김치라고 이야기 해주셨답니다. 윤미월 김치를 공수해서 손님들에게 제공하신다고 하구요. 막걸리, 전통주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방문하셨을때는 뭘 골라야 할지 조금 고민이 될 것 같다는 아쉬운 점이 있고, 안주와 잘 맞는 막걸리를 메뉴판에 기재해 주면 좋을 것 같다는 이야기도 나오더라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막걸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한번쯤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