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냉부 오승환 냉장고 고등어요리 일본식 고등어 된장조림 정호영 셰프의 사바사바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냉부 오승환 냉장고 고등어요리 일본식 고등어 된장조림 정호영 셰프의 사바사바 만드는 방법 레시피

왜관아줌마 2017. 12. 12. 15:04
728x90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냉부 오승환 냉장고 고등어요리 일본식 고등어 된장조림 정호영 셰프의 사바사바 만드는 방법 레시피

#냉부 레시피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냉부 오승환 정호영 사바사바 #냉장고를 부탁해 오승환 정호영 사바사바 #고등어요리 #냉부 정호영 사바사바 #냉장고를 부탁해 정호영 사바사바 #정호영 사바사바 #냉부 일본식 고등어 된장조림

 

 

냉장고를 부탁해 냉부 오승환 선수 냉장고 편에 소개된 정호영 셰프의 사바사바는 일본식 고등어된장조림과 고등어구이를 얹은 솥밥이 함께 나오는 요리로, 일본식 고등어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따라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 재료 : 무, 고등어, 표고버섯, 쪽파, 밤, 간장, 청양고추 등

1) 적당한 크기로 썬 무를 기름에 튀긴다.

2) 불린 쌀, 표고버섯 불린 물, 간장, 맛술, 밤, 불린 표고버섯을 솥에 넣은 뒤 뚜껑을 닫고 끓여 밥을 짓는다.

 

 

3) 고등어는 손질해 가시를 발라내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 등에 칼집을 낸다.

4) 손질한 고등어를 뜨거운 물에 담가둔다.

- 팁 : 생선의 살이나 뼈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비린내를 잡을 수 있다.

5) 고등어를 손질해 가시를 발라낸 뒤 소금을 뿌리고 기름을 두른 팬에 굽는다.

6) 팬에 물, 맛술, 청주, 된장을 넣고 끓이다가 뜨거운 물에 담가뒀던 고등어와 불린 표고버섯을 넣고 조린다.

7) 튀긴 무의 겉면을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 접시에 담는다.

8) 고등어 된장 조림에 칼집을 낸 청양고추를 넣고 양념을 끼얹어가며 조린다.



9) 무 위에 고등어된장조림과 청양고추, 표고버섯을 얹는다.

10) 솥밥 위에 구운 고등어를 얹고 적당한 크기로 썬 쪽파를 뿌린 뒤 뚜껑을 닫아 뜸을 들인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