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살림9단의 만물상 유귀열 명인의 감칠맛 폭탄 만능 육수로 만든 콩나물 미나리찜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살림9단의 만물상 유귀열 명인의 감칠맛 폭탄 만능 육수로 만든 콩나물 미나리찜 만드는 방법 레시피

왜관아줌마 2018. 5. 21. 14:42
728x90

살림9단의 만물상 유귀열 명인의 감칠맛 폭탄 만능 육수로 만든 콩나물 미나리찜 만드는 방법 레시피

#유귀열 만능육수 #유귀열 콩나물 미나리찜 #만물상 만능 육수 #만물상 유귀열 만능육수 #만물상 유귀열 콩나물 미나리찜 #만물상 콩나물 미나리찜 #유귀열 브로콜리 육수 #만물상 브로콜리 육수

 

 

지난주 목요일(5월 17일)에 방송된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봄제철 초간단 살림비법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정보들이 소개되었는데요. 그 중에서 이번에 알려드리는 것은 감칠맛 폭탄 만능 육수로 만든 유귀열 명인의 콩나물 미나리찜 만드는 방법 레시피입니다.

- 재료 : 미나리, 콩나물, 주꾸미, 각종채소, 각종양념

살림9단의 만물상 감칠맛 폭탄! 아삭아삭한 유귀열 명인의 콩나물 미나리찜 레시피

1) 얼음물에 식초를 한 방울 넣고 큼직하게 썬 미나리를 씻어줍니다.

 

 

2) 손질한 주꾸미는 소금과 밀가루로 박박 문질러 줍니다.

- 주꾸미 손질법 : 주꾸미 머릿속에 엄지손가락을 넣고 뒤집어준 다음 주꾸미의 창자와 입을 깨끗이 제거합니다.

감칠맛 핵폭탄 유귀열 명인의 초간단 봄제철 만능육수 레시피

1) 냄비에 물 7컵, 브로콜리 밑동 2개분을 넣어줍니다.

※ 팁 : 브로콜리의 윗부분은 반찬으로, 밑동은 잘라서 무 대신 육수를 만들때 사용합니다. (시원한 맛을 내는 브로콜리 밑동은 이소시아네이트 성분이 시원한 맛을 내고 설포라판 성분이 폐의 유해물질을 제거합니다.)



2) 1)에 다시마 1: 멸치 2의 비율롷 넣어준 다음 물이 끓어오르면 다시마를 건져줍니다.

3) 5분 정도 더 끓여준 후 멸치와 브로콜리 밑동은 체에 걸러줍니다.

※ 유귀열 명인의 콩나물 미나리찜 양념장 레시피

- 굵은고춧가루 3큰술, 고운 고춧가루 1큰술, 마늘 2큰술, 맛술 2큰술, 간장 2큰술을 넣고 섞어줍니다.

- 여기에 고추기름 2큰술과 찹쌀가루 1큰술을 넣고 섞어줍니다.

3) 팬에 육수를 약 한 컵(콩나물이 익을 정도로만) 부어주고, 육수위에 콩나물을 깔고 콩나물 위에 주꾸미를 올린 다음 약 3분간 쪄줍니다.



4) 콩나물, 주꾸미가 익으면 양념장을 넣어줍니다.

5) 각종 채소들과 함께 봄 제철 미나리를 넣어주고 고소한 들깻가루를 2~3큰술 넣어 마무리합니다.

- 팁 : 들깻가루를 넣으면 콩나물, 미나리는 더욱 아삭하게, 그리고 주꾸미는 더 쫄깃하게 식감을 유지하게 해주며, 물이 많이 생기는 것도 방지해줍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