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생생정보 미세먼지의 오해와 진실 실내 미세먼지 해결법 & 쌀뜨물 천연 스프레이 만드는 방법 궁금하면 물어봐 궁물 본문

생활정보

생생정보 미세먼지의 오해와 진실 실내 미세먼지 해결법 & 쌀뜨물 천연 스프레이 만드는 방법 궁금하면 물어봐 궁물

왜관아줌마 2019. 1. 18. 15:43
728x90

생생정보 미세먼지의 오해와 진실 실내 미세먼지 해결법 & 쌀뜨물 천연 스프레이 만드는 방법 궁금하면 물어봐 궁물

실내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방법이 지난 1월 15일 생생정보 방송에 소개되었는데요. 미세먼지는 1급 발암물질로 미숙아를 낳을 수도 있을 만큼 위험하고 치매까지도 유발할 수 있을 정도로 무서운 물질이라고 하네요. 미세먼지에 대한 정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미세먼지가 많은 날도 반드시 환기를 시켜야 하는데요. 집 안에 쌓여있는 미세먼지가 다시 한번 실내에서 돌기 때문에 화기를 시켜서 바깥으로 내보내야 한다고 하구요. 미세먼지가 지상과 가까워지는 이른 아침과 밤을 피해서 환기하고 요리, 청소후에 반드시 환기 하되, 미세먼지가 매우나쁨인 날은 환기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청소를 할 때는 항상 창문을 활짝 열어서 맞바람을 통해 실내의 미세먼지가 바깥으로 나갈 수 있도록 해주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환기 후에는 남아있는 실내 미세먼지를 해결해야 하는데요. 집에 있는 쌀뜨물과 알코올로 천연 스프레이를 만들어 실내 공기중에 있는 미세먼지를 제거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쌀뜨물 속에 들어있는 전분이 공기 중의 미세먼지를 흡착해 무거워진 미세먼지는 바닥으로 떨어지게 된다고 하네요. 미세먼지 가득 쌓인 창틀과 방충망도 간단하게 청소할 수 있는데요. 방충망에 신문지를 붙이고 물을 뿌린 다음 20분 후에 떼내주기만 하면 된다고 하니 해보셔도 좋을 것 같구요. 신문지를 창틀에 끼워넣어준 후 분무기에 물을 넣어 뿌려주고 20분 후 꺼내기만 하면 된다네요.

 

 

생생정보 쌀뜨물 천연 스프레이 만드는 방법

1) 쌀뜨물과 알코올의 비율을 10:1 비율로 섞어준다.

2) 분무기에 담은 뒤 공중을 향해 골고루 뿌려주고 물걸레로 바닥을 닦는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