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만물상 스테인레스 후라이팬 세척 길들이기, 스테인레스 얼룩제거 하는 방법, 스테인리스 탄 냄비 세척방법 본문

생활정보

만물상 스테인레스 후라이팬 세척 길들이기, 스테인레스 얼룩제거 하는 방법, 스테인리스 탄 냄비 세척방법

왜관아줌마 2016. 9. 5. 12:44
728x90

만물상 스테인레스 후라이팬 세척 길들이기

스테인레스 얼룩제거 하는 방법

스테인리스 냄비 세척

스테인레스 탄 냄비 세척방법



우선 스테인레스 후라이팬(프라이팬) 길들이기 하는 거 알려드릴텐데요. 대부분 새 스테인레스 프라이팬(후라이팬)을 구입해서 사용하시게 되면 그냥 물로 세제 묻혀서 닦는 경우가 대부분이실텐데요. 물로 닦으면 깨끗해보일지 몰라도 기름성분의 연마제는 물에 잘 묻어나지 않기 때문에 스테인레스 프라이팬을 길들이기 위해서는 키친타월에 식용유를 묻혀서 골고루 닦아주시는게 중요합니다. 검은 성분이 키친타월에 묻어나오지 않을때까지 닦아주시는게 필요합니다. 산패된 기름, 사용했던 기름은 사용하시면 안되고, 유통기한 지난 기름중 개봉 안된 기름으로는 닦아주시는게 가능하다고 하니 이 점은 참고해주세요.

그 다음 물을 넣고 끓이시다가 물이 끓으면 베이킹소다를 풀어서 2~3분간 끓여서 불순물과 기름기를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바로, 물기를 잘 닦은 후에 보관을 해 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물기를 닦지 않을 경우 무지개얼룩이나 흰 반점 등이 생긴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스테인레스 냄비 혹은 스테인리스 프라이팬에 묻어있는 얼룩이나 흰색 반점도 제거가 가능할까 궁금하실텐데요. 인체에는 크게 해가 없는 스테인리스 얼룩도 제거를 원하시면 손쉽게 제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테인리스 얼룩 제거하는 방법>

스테인리스 얼룩 제거하는 방법 알려드릴텐데요. 사실 무지개 얼룩이라고 불리는 스테인레스 얼룩이 생기면 세척이 잘 안되서 찜찜하셨던 분들 많으시겠지만, 이 얼룩의 경우 수돗물의 미네랄과 스테인리스가 반응하여 생긴 얼룩이기 때문에 인체에 크게 해가 되지는 않는다고 하구요. 스테인리스 얼룩 지우는 법은 키친타월에 식초를 적신 다음 식초를 적신 키친타월을 얹어 뒀다가 떼주시기만 하면 된답니다.

<스테인레스 탄 프라이팬 세척방법>

흔히들 요리하시다가 프라이팬 태워먹어 보신 분들 계실텐데요. 사실 집에서 철수세미로 벗겨내다가 안되서 버린 경우도 많으실거예요. 당장 버려야 할 것 같은 까맣게 탄 프라이팬을 새것처럼 되돌리는 비법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비법은 베이킹소다에 있습니다.



프라이팬보다 큰 냄비에 물을 넣고 끓여주시고, 끓는 물에 베이킹소다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물의 양은 프라이팬에 잠길 정도로 넣어주셔야 하는데요. 프라이팬을 담그기 위해 냄비의 사이즈는 프라이팬보다 훨씬 더 큰 냄비가 필요하겠지요.

철 수세미는 절대로 사용하지 마시고, 탄 프라이팬은 물에 잠길 정도로 충분히 담가서 삶아주시는데요. 최소 20분 이상은 프라이팬을 담가서 끓이셔야 되고, ,막 삶은 프라이팬을 찬물에 담그게 되면 재사용할 수 없으니 찬물에 담그지 마세요.

앞서 말씀드린대로 물이 식을때까지 충분히 담가서 방치해두시고, 찬물에 절대 담그시면 안 됩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주시기만 하면 탄 자국이 벗겨집니다. 스테인레스 냄비 탄 자국 없애는 방법 생각보다 굉장히 쉽네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