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혈관건강에 좋은 음식 심뇌혈관 질환 예방하는 음식 느타리버섯차 만드는 법 & 느타리버섯 효능 본문

생활정보

나는 몸신이다 혈관건강에 좋은 음식 심뇌혈관 질환 예방하는 음식 느타리버섯차 만드는 법 & 느타리버섯 효능

왜관아줌마 2020. 7. 2. 19:36
728x90

나는 몸신이다 혈관건강에 좋은 음식 심뇌혈관 질환 예방하는 음식 느타리버섯차 만드는 법 & 느타리버섯 효능

혈관 청소를 통해 뇌혈관과 심장혈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차인 느타리버섯차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가 되었습니다. 말린 느타리버섯으로 차를 만든다는게 무척 생소한데요.

 느타리버섯은 한의학적 용어로 간단하게 네 글자로 정리하면 '소풍활락'이라고 합니다. 질병을 일으키는 중풍을 없애고 기혈을 공급하는 맥을 원활하게 한다는 뜻이라는데요.

 느타리버섯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 몸 구석구석 그물처럼 퍼진 맥을 따라 기혈을 활성화시켜 심장과 뇌로 가는 혈액순환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기혈을 활발하게 해주는 느타리버섯은 뇌졸중 질환 증상인 근육 경련, 수족 마비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느타리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베타글루칸은 면역력 증진,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진 성분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느타리버섯은 식물성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콜레스테롤을 흡착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뇌혈관 질환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나는 몸신이다 느타리버섯차 재료 : 말린 느타리버섯, 감초, 물 2리터, 말린 생강

 1) 말린 느타리버섯 한 주먹, 감초 1쪽, 말린 생강 3조각, 물 2리터를 넣고 센 불에 15분간 끓여줍니다.

 2) 약한 불에 5분간 더 끓인후 차로 따뜻하게 마시면 됩니다.

 느타리버섯은 성질이 따뜻하고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따뜻하게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느타리버섯차 #느타리버섯차만드는법 #느타리버섯차레시피 #느타리버섯효능 #뇌혈관질환예방에좋은음식 #혈관건강에좋은음식 #건강정보 #말린느타리버섯차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