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생활의 달인 맛집 부산 영도 찹쌀도넛의 달인 부산시 영도구 영선동 이모도나스 주소, 위치, 전화번호 본문

맛집,카페

생활의 달인 맛집 부산 영도 찹쌀도넛의 달인 부산시 영도구 영선동 이모도나스 주소, 위치, 전화번호

왜관아줌마 2016. 11. 15. 10:06

생활의 달인 맛집

부산 영도 찹쌀도넛의 달인

부산시 영도구 영선동 이모도나스

주소, 위치, 전화번호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곳은 어제 방송된 생활의 달인에 부산 영도 찹쌀도넛의 달인이 운영하는 도너츠 맛집 입니다. 생활의 달인 부산 영도 찹쌀도넛의 달인 부산 영도구 영선동 이모도나스 주소는 부산광역시 영도구 절영로 134(영선동4가 121-1)이고 전화번호는 051-412-3710입니다. 영업시간은 별도로 기재가 되어 있지 않으니 전화문의후 방문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생활의 달인 맛집

부산 영도 찹쌀도넛의 달인

부산 영도구 영선동 이모도나스

- 주소(위치) : 부산광역시 영도구 절영로 134(영선동4가 121-1)
- 전화번호 : 051-412-3710
- 영업시간 : 가게 직접 문의
- 메뉴 : 찹쌀도너츠, 꽈배기

부산 영도에서 오래된 도넛 맛집이라는 이 곳은 30여년을 간판없이 도넛집을 운영했다고 합니다. 생활의 달인 맛집 부산 영도 찹쌀도넛의 달인 맛집 부산 영도구 이모도나스의 인기메뉴는 쫀득한 찹쌀도너츠와 꽈배기라고 하네요. 이 집 단골들은 '맛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며 굉장히 칭찬 일색이더라구요.

명절을 제외하면 매일 새벽 4시 30분 부터 가게에 나와서 일을 하신다고 합니다. 생활의 달인 부산 영도 찹쌀도넛의 달인 맛집 부산 영도구 영선동 이모도나스는 1979년부터 간판없이 35년을 영업하시다가 산복도로쪽에서 영업을 하시다가 철거가 되면서 지금의 자리에서 터를 잡고 영업을 하셨다고 합니다.



찹쌀은 제일 좋은 것을 사용하신다고 하는데요. 최고품질의 찹쌀을 씻고 불려서 사용하는게 가장 기본이라고 하시는데요. 이 집 만의 비법재료를 넣어서 만든다고 합니다. 비법 재료는 바로 선인장이라고 합니다. 사막에서도 살아남는다는 끈질긴 생명력을 가진 선인장을 넣어서 부산 영도 찹쌀도넛달인 맛집 부산 영도구 영선동 이모도나스의 찹쌀도너츠는 소화가 잘 된다고 합니다. 직접 기른 선인장을 찜통에 넣고 두꺼운 껍질이 부드러워질때까지 살짝 쪄 준다음 껍질을 제거하고 진득한 속살만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점성이 강한 선인장은 찹쌀의 탄력과 수분을 더해준다고 합니다. 이 선인장을 갈아서 찹쌀 불릴때 함께 넣어준다고 하더라구요. 찹쌀에 선인장이 스며들때까지 10시간 정도 불려놓는다고 합니다. 선인장을 사용하기 때문에 점성이 좋아지는 것 뿐만 아니라, 찹쌀 자체에서 날 수 있는 냄새도 잡아준다고 하더라구요. 불린찹쌀은 방앗간에 맡기지 않고 직접 제분한다고 합니다. 입자가 다른 것보다는 좀 굵다고 하는데요.



선인장의 끈적한 점액이 들어가서 시판되는 건식 찹쌀가루보다는 입자가  큰 편이라고 합니다. 직접 만든 찹쌀가루에 80도의 뜨거운 물을 부어 익반죽을 한다고 합니다. 익반죽은 찹쌀의 수분을 잡아주고, 쫄깃함은 더해준다고 하네요. 기계의 힘을 빌리지 않고 40여년동안 손으로 반죽하신다고 하더라구요. 동글동글 구슬처럼 빚어내서 기름에 굴려내듯 튀겨내는게 포인트라고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이 집 도너츠는 기름기가 많지 않아 느끼하지 않아서 맛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이 집은 아침마다 새기름을 사용하시는데 모과를 함께 넣고 사용하기 때문에 기름 냄새가 전혀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맛이 잘 우러나오도록 얇게 편을 썬 모과를 새기름에 튀겨낸다고 합니다. 열이 가해지면 모과에서 새콤달콤한 모과의 향이 기름에 우러나와서 기름쩐내 없는 도너츠를 맛볼 수 있다고 하니 방문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