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수요미식회 갈치 맛집 최상급 제주산 갈치를 맛볼 수 있는 집 갈치회 & 갈치조림 제주시 건입동 물항식당 본문

맛집,카페

수요미식회 갈치 맛집 최상급 제주산 갈치를 맛볼 수 있는 집 갈치회 & 갈치조림 제주시 건입동 물항식당

왜관아줌마 2017. 9. 28. 08:21
728x90

수요미식회 갈치 맛집 최상급 제주산 갈치를 맛볼 수 있는 집 갈치회 & 갈치조림 제주시 건입동 물항식당

#수요미식회 갈치 맛집 #수요미식회 제주산 갈치회 갈치조림 #수요미식회 제주 갈치회 갈치조림 #수요미식회 갈치회

어제 9월 27일 방송된 수요미식회 갈치 편에 최상급 제주산 갈치회와 갈치조림 맛집이 소개되었는데요. 제주시 건입동에 위치한 물항식당이라는 곳입니다. 제주도 항구 공판장 입구에 위치하고 있어 시장 풍경도 볼 수 있지만, 무엇보다 질 좋은 최상급의 제주산 갈치를 맛볼 수 있어 이미 예전부터 유명했던 식당이라고 하네요. 제주도 여행 가실 일 있으시면 기억해두셨다가 가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제주에서 신선한 갈치로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이 곳은 제주도의 항구 공판장 입구에 위치한 식당입니다. 갈치잡이 배들이 항구에 도착하는 즉시 갈치를 공수한다고 하구요.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고소한 갈치회와 보글보글 조려 매콤달콤한 양념을 머금은 도톰한 갈치 살이 매력인 갈치조림까지 싱싱한 제주산 갈치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집입니다.

 

 

 

수요미식회 최상급 제주산 갈치회 & 갈치조림 맛집 제주도 제주시 건입동 물항식당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휴무일

- 주소 : 제주 제주시 임항로 37-4 (건입동 1319-14)
- 전화번호 : 064-755-2731
- 영업시간 : 오전 8시 ~ 오후 9시
- 휴무일 : 화요일

여기는 오래전부터 제주에서 유명한 식당이라고 하더라구요. 수요미식회 갈치맛집으로 소개된 최상급 갈치회 & 갈치조림 맛집 물항식당의 네임밸류가 저절로 얻어진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신선한 재료로 정갈하게 만드는 곳이라고 합니다. 공판장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이른 아침 싱싱한 수산물을 사고 파는 식당 앞의 활기찬 풍경도 함께 구경할 수 있는 위치인것 같더라구요.

갈치는 금방 상하다 보니 제주에서 막 잡아올린 갈치만큼 신선한게 없는게 사실이라고 합니다. 밤새 조업을 마친 갈치배들이 항구에 도착하면 5~6시쯤 공판장에서 경매가 진행되는데 곧바로 손질해 상에 올라 싱싱한 상태로 제주갈치회를 여기서는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수요미식회 최상급 제주산 갈치회 & 갈치조림 맛집 제주도 제주시 건입동 물항식당 메뉴, 가격

- 갈치조림 55,000원
- 고등어조림 25,000 ~ 30,000원
- 갈치회 35,000원
- 갈치구이 50,000원
- 갈치구이백반 13,000원
- 갈치국 13,000원

신선한 갈치를 바로 내장을 제거해 포를 떠서 냉장 시키니까 아주 살짝 숙성이 되서 육질이 훌륭했다고 평을 하시더라구요. 생긴게 마치 항정살 느낌인데 먹어보면 기름기 꽉 찬 생선뱃살처럼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라고 합니다. 갈치회의 포인트는 기름맛인데 보통 9월에는 갈치에 기름기가 적어 회로 즐기는 편이 아니지만 올해는 예외적으로 갈치가 풍어인데다 동시에 맛도 일품이라고 합니다.



깻잎과 환상조합을 자랑하는 갈치회는 고소하고 기름진 맛이 일품이라고 하니 쌈을 싸서 드시는 것도 여기 사장님이 추천하는 방법중 하나이지만, 온전히 갈치회의 맛을 즐기고 싶다면 간장에 끝뿌분 살짝 찍어 먹는게 훨씬 더 맛이 좋다고 하구요. 소금을 살짝 뿌려 먹어도 맛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다른 메뉴는 갈치조림이 있는데요. 찌개 형태가 아닌 접시에 갈치조림이 담겨 나오구요. 살이 두툼한 편이고 양념이 옅게 스며들어 촉촉하게 갈치살이 살아있다고 합니다. 무와 양념을 밥에 넣어 비벼 먹어도 맛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냄비가 아닌 접시에 갈치조림을 내다 보니 가장 맛있는 상태에서 갈치조림을 낸다는게 장점이자 사람에 따라 단점일 수 있을듯 합니다.

양념을 머금은 무와 채소에서 느껴지는 여린단맛을 느낄 수 있고, 부드러운 갈치살과 조림 국물의 완벽한 조합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가끔 좋은 갈치가 들어오면 생물을 쓰기도 하는데 보통 11월부터 1월까지 잡힌 선동갈치(급랭시킨 갈치)를 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생물만 신선할것 같다는 편견을 가지기 마련인데 잡는 즉시 배에서 급랭시켜 선동갈치는 신선한 편이라고 하네요. 다만, 가격대가 좀 높기 때문에 부담될 수는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은 듭니다만, 질좋은 최상급의 갈치를 사용하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네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