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수요미식회 돼지고기 특수부위 꼬들살 오돌갈비, 돼지껍데기 맛집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오돌 주소, 전화번호, 이용시간, 가격 본문

맛집,카페

수요미식회 돼지고기 특수부위 꼬들살 오돌갈비, 돼지껍데기 맛집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오돌 주소, 전화번호, 이용시간, 가격

왜관아줌마 2017. 3. 2. 08:48
728x90

수요미식회 돼지고기 특수부위 꼬들살 오돌갈비, 돼지껍데기 맛집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오돌 주소, 전화번호, 이용시간, 가격

 

 

이번에 알려드리는 맛집도 어제 방송된 수요미식회 돼지고기 특수부위 맛집 편에 소개된 곳으로 이 곳에서는 꼬들살과 오돌갈비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꼬들꼬들한 식감이 매력적인 꼬들살과 오도독 뼈를 씹으며 먹을 수 있는 오돌갈비 맛집인 이곳은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에 위치한 오돌이라는 곳으로 주소, 전화번호, 이용시간 등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요미식회 꼬들살 & 오돌갈비 맛집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4가 참숯불구이 오돌 주소, 전화번호, 이용시간(영업시간)

-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4가 1-145 1층
- 전화번호 : 02-2068-5592
- 이용시간 : 오후 3시 ~ 밤 11시(일요일 휴무)

매일 저녁 고기 굽는 소리로 가득한 수요미식회 돼지 특수부위 꼬들살, 오돌갈비 맛집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참숯불구이 오돌은 잘 익은 고기 한 점에 피로도 마무리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도톰한 꼬들살이 품고 있는 육즙과 풍미, 쫄깃한 껍데기와 오도독 씹는 맛이 좋은 오돌갈비가 대표메뉴라고 하네요. 여기는 뜬금없는 아파트 단지 옆에 있는 고깃집인데요. 고기와 함께 소주 한잔 하기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수요미식회 꼬들살 & 오돌갈비 맛집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4가 참숯불구이 오돌 메뉴, 가격

- 꼬들살 180g 13,000원
- 오돌갈비 180g 15,000원
- 껍데기 160g 8,000원
- 계란찜 5,000원

그래서인지 이 곳은 돼지 특수부위 계의 성지라고 불린 입소문이 난 식당이라고 합니다. 대표메뉴는 꼬들살(뒷목살)인데요. 머리쪽에 가까이 붙어있는 뒷목살이라고 합니다. 목살이 위아래로 느낌이 좀 다른데요. 황교익 선생님은 이런 부위가 있는줄도 몰랐다고 하시더라구요. 돼지 한 마리에서 약 300 ~ 600g 밖에 나오지 않는 부위라고 합니다. 붉은 색의 살코기와 단단한 지방의 조화가 일품인 부위구요.

고기의 식감이 단단한 지방 덕분에 꼬들꼬들한 기분좋은 식감이라고 해요. 고기와 지방이 균형감 있게 씹히는 식감이라고 하더라구요. 한은정씨는 쫄깃한 고기를 더 쫄깃하게 반건조해놓은 느낌의 식감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살코기는 곱창의 양 같은 꼬들꼬들한 식감, 비계는 삼겹살보다 더 두툼하고 식감이 살아있어 독특한 부위라고 합니다. 게다가 느끼한 맛 보다는 고소한 맛이 더 강한 부위라고 하네요.



원래 대표메뉴는 오돌갈비였는데 손님들 반응이 좋아서 요즘은 꼬들살을 찾는 분들이 더 많다고 합니다. 파절임 같은 곁들임 음식이 없어도 소금만으로도 훌륭한 맛을 내는 게 꼬들살이라며 칭찬일색이더라구요. 매일 마장동에서 꼬들살을 공수해오시고, 유산균이 들어간 연육제에 각종 과일을 잘라 넣고 발효시킨 소스를 살짝 뿌려낸다고 합니다. 과거 한우집에서 연육제용으로 사용한 물엿에섯 착안을 하셔서 이집만의 연육제로 업그레이드 시킨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또다른 대표메뉴는 오돌갈비인데요. 손질한 오돌갈비에 양념을 더해 대나무 숯 위에서 지글지글 익혀서 오독오독 재미있는 식감의 오돌갈비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먹을 때 마다 뼈가 씹혀서 식감이 독특했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치아가 안 좋으신 분들은 뼈를 씹어 먹어야 하다 보니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을 것 같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돌갈비가 사실 한 마리의 돼지에서 극소량만 나오는 부위로 양념을 더해준 부위인데요. 돼지 한 마리당 100g 정도 나올 정도로 귀한 부위인데 너무 달고 강한 양념을 더했다는게 좀 아쉽다는 평도 있었어요.

그리고 또다른 메뉴 돼지껍데기도 맛있다고 합니다. 돼지껍데기에 있는 양념도 별로 강하지 않아서 좋았다고 하네요. 한번 끓여낸 비법양념에 3~4일동안 돼지껍데기를 숙성해서 손님상에 내간다고 하더라구요. 공을 많이 들이시는 것 같아 한번은 가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