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수요미식회 만두전골 맑고 깔끔한 맛의 이북식 만두전골 & 냉칼국수 서울 성북구 성북동 하단 주소, 전화번호, 메뉴 가격 본문

맛집,카페

수요미식회 만두전골 맑고 깔끔한 맛의 이북식 만두전골 & 냉칼국수 서울 성북구 성북동 하단 주소, 전화번호, 메뉴 가격

왜관아줌마 2016. 12. 1. 00:02
728x90

수요미식회 만두전골

맑고 깔끔한 맛의 이북식 만두전골 & 냉칼국수

서울 성북구 성북동 하단

주소, 전화번호, 메뉴 가격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수요미식회 이북식 만두전골 맛집은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하단이라는 곳으로 버섯이 가득한 깔끔하고 맑은 국물의 만두전골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주소는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 184-40 이고 전화번호는 02-764-5744입니다. 오래된 동네 한 쪽에 자리한 직접 빚은 이북식 손만두가 일품인 집이라고 합니다. 매끈 쫄깃한 냉칼국수, 고소하고 바삭한 녹두지짐이, 깔끔한 맛의 이북신 만두전골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수요미식회 이북식 만두전골 & 냉칼국수

서울 성북구 성북동 하단

- 주소 및 위치 :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 184-40
- 전화번호 : 02-764-5744
- 영업시간 : 낮 12시~ 오후 8시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 오후 5시
- 메뉴 : 만두전골, 찐만두, 녹두지짐, 만두국, 냉칼국수

 

이 쪽 동네는 어딜 가든 멋이 있고, 정취가 있고, 걸어다니면서 볼거리가 많은 곳이라고 합니다. 이 곳을 처음 방문하시는 분은 가정집인지, 가게인지 구분이 안 될정도로 소박하다고 합니다. 마치 어릴적 놀러간 친구집처럼 소박하게 실내가 꾸며져 있다고 합니다. 이 곳은 평양만두전문점이라고 적혀 있는데, 사장님의 부모님이 이북출신이시라, 어릴적부터 먹던 집밥을 재현해보고자 식당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수요미식회 만두전골 이북식 만두전골 & 냉칼국수

서울 성북구 성북동 하단

메뉴 & 가격

만두국 8,000원

만두전골 25,000 ~ 30,000원

찐만두 8,000원

녹두지짐 7,000 ~ 14,000원

메밀냉칼국수 8,000원

편육 30,000원

수요미식회 이북식 만두전골 맛집 서울 성북구 하단의 만두전골을 보고서 맑은국물과 단촐한 고명 때문에 매운거 좋아하시는 남보라씨는 처음에 별로 흥미가 없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드셔보시고는 매력에 빠졌다고 하시더라구요. 잘 익은 만두가 물 위로 떠오르면 건져낸뒤 육수를 부어주고 대파와 버섯을 듬뿍 넣어 소고기 양지 고명까지 얹어 정성어린 손길로 담아내면 담백하고 깊은 맛의 이북식 만두전골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투명한 국물과 간단한 고명 등 단출한 첫인상과는 달리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서 굉장히 국물이 감칠맛 있고 진하다고 합니다. 끓기 시작하면 후추향을 순화시켜주는 버섯향도 참 좋다고 하구요. 만두의 맛을 잘 받쳐주는 심심한 국물도 매력이라고 합니다. 만두와 조화를 이루는 국물도 일품이지만, 만두를 맛보는 순간 게임끝이라며 이야기하시더라구요.

하나하나 정성껏 빚은 이북식 손만두를 맑은 국물에 촉촉하게 익혀서 육향 가득 국물과 함께 먹으면 담백하면서도 중독되는 맛의 만두라고 합니다. 만두소의 진한 향과 맛 때문에 완성도 높은 만두전골이었다고 요리연구가 홍신애님이 평을 하셨구요. 송편처럼 만두피가 두툼하지만 텁텁하지 않고 만두피가 부드러운 편이라고 이현우씨가 평을 내시더라구요.

적당한 숙성을 통해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피라고 합니다. 수요미식회 이북식 만두전골 맛집 서울 성북구 하단의 또 다른 메뉴 냉칼국수도 유명한데요. 직접 뽑아 숙성시킨 두툼한 메밀면은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살아나도록 삶은뒤 다진 고추와 각종 고명을 더하고 새콤달콤 육수를 넣은 칼국수라고 합니다. 신맛과 단맛이 잘 어우러진 조화로운 맛이라고 하더라구요.

아삭한 식감의 백김치와 새콤달콤한 맛의 무절임이 들어가 있고, 다진 풋고추가 차가운 육수와 어우러져 새콤달콤하면서 은근하게 느껴지는 매콤한 맛을 느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어디서도 보지 못한 냉칼국수를 맛볼 수 있다고 하네요.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메밀면의 냉칼국수여서 두툼한 국수와 상큼한 국물이 환상적인 조합이었다고 하더라구요.

녹두지짐이도 별미라고 하는데요. 녹두의 진하고 고소한 맛이 잘 살아있다고 하네요. 진한 녹두반죽을 약한 불에 올린 뒤 척하고 뒤집어주면 지글지글 익어가는 겉면을 볼 수 있는데, 과자처럼 겉이 바삭한 녹두지짐이가 맛있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바삭한 겉면에 숨겨진 부드럽고 포실한 속이 인상적이었다고 하더라구요.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주문 후 하나하나 준비하느라 오래 걸리기 때문에 그 점이 아쉽기는 하지만, 이북만두에 대한 고정관념을 잠시 내려놓고 가보셔도 좋을만한 집이라고 하니 방문해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