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천기누설 좋은 대파 고르는법 & 대파 보관하는법 본문

생활정보

천기누설 좋은 대파 고르는법 & 대파 보관하는법

왜관아줌마 2020. 11. 18. 14:30
728x90

천기누설 좋은 대파 고르는법 & 대파 보관하는법

찬 바람 부는 이맘때 맛과 영양이 배가 되는 식재료가 잇는데요. 바로 대파입니다. 대파는 저온식물이라 여름에는 잘 크지 않고 시원해야 잘 큰다고 합니다.

체중 감량시 겪기 쉬운 변비해소에도 도움을 주는 대파. 특히나 겨울 대파에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점액질 '만난'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마트가셔서 혹은 시장에서 대파 구입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좋은 대파 고르는법 알려드릴게요. 흰 줄기 부분의 길이가 두 뼘 정도, 굵기는 500원짜리 동전 크기의 두께면 좋은 대파라고 합니다.

줄기는 손으로 눌렀을 때 단단하고 잎은 짙은 녹색으로 곧게 뻗어 있는 것이 좋은 대파입니다. 그리고 대파의 갈색뿌리보다 흰 뿌리가 많으면 토질이 좋은 곳에서 자란 대파라고 보시면 된다네요.

728x90

 

대파는 쉽게 시들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보관법이 중요한데요.

먼저 깨끗하게 씻은 후 흙과 시든 잎을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 밀폐용기에 넣어 세워서 냉장보관하는 것이 싱싱하게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구요.

또한 용도에 맞게 대파를 잘게 썰어 밀폐용기에 넣어 냉동보관하게 되면 맛과 향을 유지하면서도 영양소도 지킬 수 있는 보관법이라고 하네요.

#천기누설 #천기누설대파 #대파고르는법 #좋은대파고르는법 #대파보관법 #대파보관하는법 #생활정보 #살림정보 #천기누설대파고르는법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