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피부 장벽 세워줄 피현정의 호호바 오일 3겹 앰풀 (앰플) 만드는 방법 & 호호바 오일 효능 본문

생활정보

나는 몸신이다 피부 장벽 세워줄 피현정의 호호바 오일 3겹 앰풀 (앰플) 만드는 방법 & 호호바 오일 효능

왜관아줌마 2018. 5. 16. 10:39
728x90

나는 몸신이다 피부 장벽 세워줄 피현정의 호호바 오일 3겹 앰풀 (앰플) 만드는 방법 & 호호바 오일 효능

#나는 몸신이다 피현정 #나는 몸신이다 호호바오일 #피현정 호호바오일 앰풀 #나는 몸신이다 호호바오일 앰풀 #나는 몸심이나 호호바오일 앰플

 

 

어제 방송된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뷰티 동영상 구독자 30만명을 보유한 뷰티 멘토 피현정 몸신님이 피부 장벽 살려주는 호호바오일 앰풀 (앰플)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요. 평소에 피부가 많이 건조하신 분들이라면 앰플 만들어서 사용하시고 피부장벽도 되살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재료도 엄청 간단한데요. 호호바오일과 생리식염수만 있으면 끝.

나는 몸신이다에 나온 피현정 멘토의 호호바오일 앰풀에 들어가는 호호바오일은 피부장벽 개선과 보습에 도움을 주고, 모공속 노폐물을 녹여 피지조절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 장벽이 무너졌을때 발생 가능한 건선이나 습진, 여드름 등의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항염, 항균작용도 한다고 하네요.

여기에 멸균 생리식염수를 사용하는데요. 흔히 보는 식염수가 뭐 그리 대단한 재료인가 싶겠지만, 멸균 생리 식염수를 사용함으로써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피부수분을 공급하고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예민해진 피부진정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앰플을 만들때 사용한다고 합니다.

 


 

 

정제된 호호바오일의 경우 흡수는 빠르지만 화학 성분이 첨가되었기 때문에 피부 장벽을 세우는데는 효과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반면에 비정제 호호바 오일의 경우 흡수가 잘 안되는 느낌이 들지만 화학성분이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영양 성분을 그대로 흡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피현정 멘토의 호호바 오일 3겹 앰풀(앰플) 만드는 방법

1) 멸균 생리 식염수 100ml를 비커에 담아줍니다.

2) 전자저울에 호호바 오일 3g을 계량해줍니다.

※ 참고 : 호호바오일의 양이 많아지면 헤비할 수 있기 때문에 호호바오일은 3g만 사용한다고 하구요. 피부의 유분과 호호바오일의 유분이 부딪쳐 겉도는 느낌을 최소화하고, 흡수력을 높일 수 있는 식염수와의 적정한 비율이라고 합니다. (피부 타입별로 1~2g 정도는 더 넣어주셔도 됩니다.)



3) 계량한 멸균 생리식염수와 호호바오일을 한 용기에 담아줍니다.

4) 멸균 생리 식염수와 호호바오일이 잘 섞이도록 충분히 저어준 다음 공병에 담기만 하면 끝.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