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먹거리X파일 나도착한도가니탕 착한식당 경기 고양 미스터곰탕 주소 위치 전화번호 메뉴 가격 본문

맛집,카페

먹거리X파일 나도착한도가니탕 착한식당 경기 고양 미스터곰탕 주소 위치 전화번호 메뉴 가격

왜관아줌마 2016. 4. 24. 23:00
728x90

이번에 알려드리는 먹거리X파일 나도착한도가니탕 착한식당 경기 고양 미스터곰탕 주소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055 레이크하임 (백석동 1332-1)이고 전화번호는 031-903-1023입니다. 가실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구요. 가게 규모가 크진 않지만 큰 규모의 식당들마저도 힘줄을 도가니탕이라고 속이는 이 시점에 여기서는 도가니만 100% 들어간 진짜 도가니탕을 드실 수 있다고 하니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방문하실 분들을 위해서 먹거리X파일 나도착한도가니탕 착한식당 경기 고양 미스터곰탕 주소 위치 전화번호 메뉴 가격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오늘 방송 나간 이후로 손님들 엄청 많을 듯 하네요.)



먹거리X파일 나도착한도가니탕 착한식당 경기 고양 미스터곰탕 주소 및 위치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332-1(일산동구 중앙로 1055 레이크하임 1층)이고 전화번호는 031-903-1023이라고 하니 근처에 계신 분들께서는 찾아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먹거리x파일에서는 착한도가니탕으로 선정이 된 집이었는데요. 정말 집에서 해먹는것보다도 더 정성을 많이 쏟고 계신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 중 하나가 되었네요. 일반적으로 다른 식당에서 먹는 도가니탕은 소힘줄, 사골을 고아서 설렁탕처럼 보이는게 일반적이지만 이 집은 도가니만으로 끓여내려는 노력이 있었던 집이라고 합니다.

 



먹거리X파일 나도착한도가니탕 착한식당 경기 고양 미스터곰탕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055 레이크하임 (백석동 1332-1)
전화번호 : 031-903-1023
영업시간 : 오전 10:00 ~ 오후 21:00
휴무일 : 휴무일 없음 (명절연휴 휴무)
메뉴가격 : 한우곰탕 9000원, 도가니탕 12,000원, 차돌곰탕 13000원 등

먹거리X파일 나도착한도가니탕 착한식당 경기 고양 미스터곰탕은 도가니탕의 맛이 느껴지도록 사장님께서 많이 노력하신 모습이 보여진 집이라고 합니다.여기는 조금 귀찮더라도 가정용압력밥솥으로 자주 조금씩 밥을 한다고 합니다. 밥맛을 위해서 그렇게 하신다고 하더라구요. 여기는 한우 도가니 100%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한번에 많은 양을 주문하지 않고 2~3일에 한번씩 필요한 양만큼만을 받아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도가니탕 육수를 만들때도 도가니 외에 다른 뼈를 넣지 않고 도가니만 넣되 여러가지 채소류를 넣어서 육수를 만드신다고 하니, 진짜 100% 도가니탕을 맛볼 수 있는 곳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먹거리X파일 나도착한도가니탕 착한식당 경기 고양 미스터곰탕은 조미료를 안쓰기 때문에 조미료 대신 여러가지 채소를 넣어서 육수를 만드는 거라고 하시더라구요. 잡내를 잡아주기 위한 월계수잎과 통마늘, 양파같은 재료부터 국내산 새우, 다시마, 무등을 넣어 천연 조미료를 이용해 도가니탕 육수를 만든다고 해요. 맑고 감칠맛 나는 도가니탕의 맛의 비결이라고 합니다. 김치도 가정에서 사용하는 소포장 김치를 구입해서 손님들에게 내고 있다고 해요. 도가니는 끓이면 건져내고 살을 다 발라내는 과정을 거치더라구요. 충분히 끓여서 졸인 다음에 물을 넣어서 양을 맞춘다고 합니다. 무튼 여기는 진짜 도가니뼈만 넣고 육수를 낸다는거.

완전 오래 우리지 않고 딱 맛있을 정도로만 육수를 우려낸다고 하니 국물맛이 기대가 되는 집이기도 합니다. 도가니로만 끓이면 하얀색 육수가 아니라 갈색빛 육수가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여태까지 도가니탕으로 알고 먹은 하얀색 국물들은 스지와 도가니가 섞인거라는 셈이죠. 도가니탕은 불순물을 제거하고 기름제거하고 판매를 하기 때문에 바로 끓여서 바로 판매도 못한다고 하더라구요. 손이 굉장히 많이 가고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탕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가니뼈에서 기름을 일일이 떼어내고 먹을 수 있는 부분만 손질해 내시는것도 보통 힘든게 아니겠더라구요.

사람들이 힘줄탕을 도가니탕으로 알고 먹다 보니 이 집와서 먹고 항의하시는 분도 있었지만, 그래도 정직하게 도가니탕을 고집하신거 보면 대단하다 싶구요. 스지는 도가니와 가격은 같지만 도가니는 상대적으로 버리는 양이 많고 스지는 버리는 양이 적으니까 대부분의 식당에서는 속여서 판매하는 경우가 많지만 여기는 정직하게 도가니 100%를 이용해서 만드는 곳이니까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일단 속지 않고 먹을 수 있을테니 말입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