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백종원의 3대천왕 완도 전복해물찜 전남 완도군 완도읍 명품탕찜 위치, 전화번호, 영업시간, 메뉴, 가격 정보 본문

맛집,카페

백종원의 3대천왕 완도 전복해물찜 전남 완도군 완도읍 명품탕찜 위치, 전화번호, 영업시간, 메뉴, 가격 정보

왜관아줌마 2017. 4. 22. 00:51
728x90

백종원의 3대천왕 완도 전복해물찜 전남 완도군 완도읍 명품탕찜 위치, 전화번호, 영업시간, 메뉴, 가격 정보

4월 21일 11시 20분에 방송된 백종원의 3대천왕 남도맛집 편에 소개된 완도 전복해물찜 맛집 정보 알려드릴게요.

 

 

다시 밤 시간대로 옮긴 백종원의 3대천왕이 4월 21일 11시 20분부터 방송되었는데요. 이번주에는 남도맛집들이 소개가 되었답니다. 전남쪽으로 여행 혹은 나들이 계획하신다면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처음 소개드리는 곳은 백종원의 3대천왕 완도전복해물찜 맛집인 전남 완도군 명품탕찜이라는 식당입니다. 자세한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메뉴, 가격 정보는 아래에 기재해두었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완도 전복해물찜 전복해물탕 맛집 전남 완도군 완도읍 가용리 명품탕찜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 위치 : 전남 완도군 완도읍 가용리 1032-10
- 전화번호 : 061-554-4900
- 영업시간 : 낮 12시 ~ 오후 9시 30분


지도 크게 보기
2017.4.22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완도는 가슴이 탁 트이는 경치는 물론 완도 특산물인 전복이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완도의 자랑 국내 최대규 완도 양식장이 있어 전복이 특산물인듯 합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완도 전복해물찜 맛집 전남 오나도 명품탕찜은 푸짐함의 끝판왕을 자랑하는듯 하더라구요. 대부분 타지에서 가신 분들은 해물탕을 주로 많이 시켜드시고 완도분들은 찜을 드신다고 하던데 백종원님은 전복해물찜을 드셨습니다.

이 곳은 해물찜혹은 해물탕을 주문하시면 전복회, 굴보쌈, 새우튀김까지 기본반찬으로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전복회를 준다는게 굉장히 이색적으로 보여지더라구요. 먹기좋게 손질한 전복을 껍질위에 가지런히 올려 새우튀김 등과 같이 주시는데 이걸 기본으로 준다고 하니 인심이 남다른듯 합니다. 기존으로 주는 전복회는 은은한 단맛과 오독오독한 식감, 그리고 씹을수록 밀려오는 해초의 향까지 즐길 수 있다고 해요.



 

단, 전복을 비려서 못드시는 분들은 미역 한 장과 같이 드시면 훨씬 더 좋다고 하니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곳의 메인메뉴인 완도 번복해물찜은 바다가 한그릇에 담겨 나오는 푸짐함의 끝판왕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문어, 새우, 소라, 전복 등 10여가지의 해산물이 들어갑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완도 전복해물찜 전복해물탕 맛집 전남 완도군 완도읍 가용리 명품탕찜 메뉴, 가격

- 해물탕 대 83,000원
- 해물탕 중 63,000원
- 해물탕 소 45,000원
- 해물찜 대 63,000원
- 해물찜 소 53,000원

 콩나물도 팍팍 들어가고 고추를 직접 갈아 만든 고추장까지 들어가서 만들어내는 해물찜이다 보니 스케일이 남다르게 보여지더라구요. 깨끗이 씻어 전복을 통째로 넣은 전복해물찜이라 보기에도 좋지만 맛도 좋을 것 같겠더라구요. 전복의 경우 한쪽에 숨어있는 전복내장이 별미인데요. 전복내장은 해초의 향을 가장 많이 느낄 수 있다고 하구요. 드실 때 전복 입쪽에 있는 전복 이빨은 빼고 드시는게 좋을 것 같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전복 자체의 맛도 훌륭한데 전복회의 오독오독한 식감과는 달리 쫀득쫀득한 식감이 맛있다고 해요. 전복의 식감이 너무 좋아서 양념맛을 생각하지 못할 정도라고 하시더라구요. 함께 들어있는 소라도 통으로 들어가 있는데요. 젓가락으로 쏙 빼서 드시면 되겠지요. 소라는 식감만 좋은것이 아니라 단맛도 느껴져서 전복의 부드러운 식감과는 차별화된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전복해물찜에 들어가있는 문어도 굉장히 큼직한 편인데요. 첫맛은 양념맛이 느껴지지만 씹을수록 해산물 맛이 많이 느껴지는 전복해물찜이라고 해요. 기본 양념은 아귀찜 양념과 비슷하지만, 다양한 해물들이 섞여있고 해산물에서 나온 육수들이 콩나물에도 배어 있어 굉장히 맛있다고 합니다. 완도로 여행가시면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