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스피루리나 효과 및 효능 311회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지구상 가장 오래된 미세조류 - 피부 노화 예방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스피루리나 효과 및 효능 311회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지구상 가장 오래된 미세조류 - 피부 노화 예방에 좋은 음식

왜관아줌마 2020. 12. 23. 11:42
728x90

나는 몸신이다 311회 스피루리나 효과 및 효능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지구상 가장 오래된 미세조류  - 피부 노화 예방에 좋은 음식

 

적당한 운동은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과도한 운동은 다양한 체내 조직에서 활성산소를 생성하게 되는데요. 고농도의 활성산소는 세포의 손상을일으키고 노화의 주범이 되는데요.

스피루리나는 과도하게 생성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스피루리나 보충제 섭취 후운동으로 인한 피로감이 줄고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과 노화를 막는 항산화 성분(글루타치온)의 농도가 높아졌다는 결과도 볼 수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추출물에는 피코시아닌, 카로틴, 비타민 e등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 의하면 스피루리나는 자외선 B로 인한 피부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구요.

 

 

 

 

노화를 지연시키는 세포의 생존력을 강화하고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 피부 탄력을 유지시켜 주름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스피루리나가 체중 감소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실제로 비만인 52명의 참가자에게 12주간 하루 2g씩 스피루리나를 섭취하게 한 결과 평균 체중 3.22kg 감소되고 허리둘레도 감소되는 결과는 볼 수 있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체중과 내장지방 감소에도 도움이 되고 장 건강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장 투과성까지 좋게 해줘서 음식물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챙겨먹어야 겠네요.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311회 #나는몸신이다스피루리나 #나는몸신이다다이어트 #다이어트에좋은음식 #나는몸신이다지구상가장오래된미세조류 #스피루리나효과 #스피루리나효능 #활성산소제거에좋은음식 #피부노화방지에좋은음식

 

 

 

 

당뇨병 환자에게 스피루리나 보충제 2g을 2개월간 섭취시킨 연구에서 공복 혈당과 식후혈당 수치가 완화되었고, 고지방 및 콜레스테롤을 유도한 쥐에게 스피루리나 추출물을 16% 보충해서 섭취시켰더니 총콜레스테롤 감소, LDL 콜레스테롤, VLDL 콜레스테롤감소, 착한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이 증가한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