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309회 디스크 자가 테스트 진단 추간판 탈출증 알아보는 신경 압박 테스트 본문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309회 디스크 자가 테스트 진단 추간판 탈출증 알아보는 신경 압박 테스트

왜관아줌마 2020. 12. 10. 11:45
728x90

나는 몸신이다 309회 디스크 자가 테스트 진단 추간판 탈출증 알아보는 신경 압박 테스트

12월 8일 방송된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허리 디스크 상태를 확인 가능하다는 신경 압박 테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 
* 신경 압박 테스트 시 아픈 곳이 있다고 하더라도 허리디스크라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정확한 진단은 병원의 진료를 통해 확인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020/12/10 - [건강정보] - 나는 몸신이다 309회 허리디스크 척추 측만에 좋은 운동법 필라테스형 척추 밸런스를 부탁해 슈퍼맨 운동법

2020/12/10 - [건강정보] - 나는 몸신이다 309회 추간판 탈출증 허리디스크에 좋은 필라테스형 척추 밸런스를 부탁해 트위스트 운동법 -척추측만에 좋은 운동법

2020/12/10 - [건강정보] - 나는 몸신이다 309회 추간판 탈출증 허리 디스크에 좋은 필라테스형 대둔근을 부탁해 운동법

척추 신경과 연결된 다리근육 부위는 각각 다릅니다. 척추 신경을 압박 후 다리를 올리면 약해진 디스크의 신경이 땅겨지면서 다리의 통증 부위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728x90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되는 신경 압박 테스트는앉아서 신경을 압박하고 다리를 올릴 때 다리의 통증이 유발되는 위치에 따라 어떤 허리 디스크가 약해져 있는지 예상을 해볼 수 있는 디스크 자가 테스트 진단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디스크 자가 진단 테스트 신경압박테스트
1) 매트 위에 다리를 뻗고 앉아 양 발을 몸쪽으로 당깁니다.

2) 두 손은 허리 뒤에 두고 허리를 곧게 세워 유지합니다.

3) 다리를 가능한 범위까지 들어서 어느 정도 올라갔는지 확인합니다.

이 때 허리를 일자로 곧게 유지하고 다리에 통증이 나타나지 않는 곳까지만 들어줍니다.

4) 턱을 밑으로 당겨 허리를 구부리고 다리를 올립니다.

무리가 가지 않는 곳까지 최대한 다리를 올려 다리 어느 부위에 통증이 느껴지는지 확인합니다. 다리를 올릴 때 통증이 있거나 범위가 현저히 떨어지는 경우 허리의 디스크가 약해졌는지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다리의 통증은 크게 3가지 부위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허벅지 앞쪽이 당긴다면 요추 3번, 4번 사이 디스크가 약해진 것이며, 종아리 옆쪽으로 통증이 온다면 요추 4번, 5번 사이 디스크가, 종아리 뒷쪽으로 불편한 감이 있다면 요추 5번과 천추 1번 사이 디스크가 약해졌다고 의심해볼만하다고 합니다.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허리디스크 #나는몸신이다디스크자가진단법 #나는몸신이다디스크자가테스트 #디스크자가진단법 #디스크자가테스트 #나는몸신이다신경압박테스트 #신경압박테스트 #디스크자가진단테스트 #건강 #추간판탈출증 #나는몸신이다추간판탈출증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