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309회 추간판 탈출증 허리디스크에 좋은 필라테스형 척추 밸런스를 부탁해 트위스트 운동법 -척추측만에 좋은 운동법 본문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309회 추간판 탈출증 허리디스크에 좋은 필라테스형 척추 밸런스를 부탁해 트위스트 운동법 -척추측만에 좋은 운동법

왜관아줌마 2020. 12. 10. 12:53
728x90

나는 몸신이다 309회 추간판 탈출증 허리디스크에 좋은 필라테스형 척추 밸런스를 부탁해 트위스트 운동법 - 척추 측만에 좋은운동법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된 필라테스형 척추 밸런스를 부탁해 운동법에는 트위스트 운동법과 슈퍼맨 운동법이 있는데요.

2020/12/10 - [건강정보] - 나는 몸신이다 309회 허리디스크 척추 측만에 좋은 운동법 필라테스형 척추 밸런스를 부탁해 슈퍼맨 운동법

2020/12/10 - [건강정보] - 나는 몸신이다 309회 추간판 탈출증 허리 디스크에 좋은 필라테스형 대둔근을 부탁해 운동법

2020/12/10 - [건강정보] - 나는 몸신이다 309회 디스크 자가 테스트 진단 추간판 탈출증 알아보는 신경 압박 테스트

트위스트 운동법은 수축된 근육은 풀어주고 늘어난 근육은 잡아줘 척추 밸런스를 잡아주는 운동법 입니다. 슈퍼맨 운동법은 코어 힘을 이용해 바른 척추에 도움을 주는 운동법입니다.

나는 몸신이다 허리 디스크에 좋은 운동법 필라테스형 척추 밸런스를 부탁해 트위스트 운동법
척추 밸런스를 잡아주는 기본 동작 - 척추 늘이기
1) 우선 밴드를 준비해 자리에 앉습니다.

728x90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무릎을 살짝 접고 진행합니다. 다리를 뻗을 겨우 척추가 무너진 분들은뒤로 넘어가기 때문에 무릎을 접고 시작합니다. 무릎을 접은 상태에서 허리를 곧게 세웁니다.

2) 양 발에 각각 탄성 밴드를 묶어줍니다.

3) 양 팔을 나란히 앞으로 뻗고 허리를 곧게 세웁니다. (단,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4) 숨을 들이마시며 허리를 높이는 느낌으로 숙입니다.

5) 이 때 뒷 목과 척추가 무너지지 않도록 위쪽 방향으로 끌어 올리며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호흡과 함께 총 3회를 진행하면 됩니다.

들숨에 허리를 숙이고 내 쉬는호흡에 발뒤꿈치와 엉덩이를 바닥에 고정한 채 밀어내면서 올라오면 바른 척추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앞으로 숙일 때 배를 깊게 잡아 당기면서 척추를 길게 늘이고 뒤에 벽이 있다는느낌으로 척추를 밀어내면서 돌아옵니다.

트위스트 운동 시작전에 오른쪽으로 측만이 있는 경우 먼저 오른쪽 방향부터 회전하고, 왼쪽으로 측만이 있는 경우 왼쪽 방향으로 시작해 줍니다.

나는 몸신이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필라테스형 척추 밸런스를 부탁해 트위스트 운동법
1) 왼발에 묶인 탄성밴드를 잡고 양 팔을 수평으로 벌립니다.

2) 숨을 들이마시며 오른쪽으로 상체를 들어줍니다.(왼쪽 측만인 경우 왼쪽으로 트위스트 합니다.)

3) 내 쉬는호흡에 양팔은 수평을 유지하며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4) 이번에는 오른발에 묶인 탄성 밴드를 잡고 양 팔은 수평을 유지합니다.

5) 천천히 숨을마시며 왼쪽으로 상체를 회전합니다.

날숨에 제자리로 돌아오며 10회 반복하면 됩니다.

 트위스트 운동법은 오른쪽 측만일 경우 우측->좌측->우측 순으로 왼쪽 측만일 경우 좌측->우측->좌측 순으로 각 10회 3세트를 반복하면 됩니다.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척추측만 #나는몸신이다허리디스크 #나는몸신이다추간판탈출층 #척추측만에좋은운동 #나는몸신이다필라테스형척추밸런스를부탁해 #필라테스형척추밸런스를부탁해 #나는몸신이다트위스트운동법 #척추밸런스트위스트운동법 #척추측만필라테스 #척추측만트위스트운동법 #나는몸신이다309회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