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만물상 김외순 살림9단의 책꽂이를 이용한 주방정리법 주방수납법 자취생활팁, 책꽂이 접시 정리수납법, 책꽂이 프라이팬 정리수납법 본문

생활정보

만물상 김외순 살림9단의 책꽂이를 이용한 주방정리법 주방수납법 자취생활팁, 책꽂이 접시 정리수납법, 책꽂이 프라이팬 정리수납법

왜관아줌마 2016. 3. 28. 09:42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도 만물상에 소개된 살림정보 중 하나랍니다. 아이들 키우시는 집이면 '플라스틱 책꽂이' 하나쯤은 다들 가지고 계실텐데요. 사실 이 플라스틱 책꽂이가 주방용품들을 수납하는데도 굉장히 용이하게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저도 싱크대 안쪽에 아까운 공간들이 많았는데 책꽂이를 활용해서 수납을 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릇 욕심이 많아서 그릇을 잔뜩 사놨더니 넣어줄데도 없어서 고민을 했었거든요. 저처럼 주방수납에 대해서 고민하셨던 분들을 위해 만물상 김외순 살림9단의 책꽂이를 이용한 주방정리법 주방수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저 서류나 책을 꽂아두기만 하던 책꽂이를 활용해서 주방을 정리할 수 있다는게 굉장히 놀랍고 또 새로운 방법이었답니다. 물론 이미 똑소리 나는 주부님들은 이 책꽂이를 이용해서 후라이팬은 수납을 하고 계신 하더라구요. (하지만 우리집은 후라이팬 정리대를 이미 샀다는거...) 이 방송을 좀 더 일찍 봤으면 문구점에서 책꽂이를 잔뜩 구입했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만물상 김외순 살림9단의 책꽂이를 이용한 주방정리법 주방수납법 지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그 중에서 플라스틱책꽂이를 사용할 건데요. 가로로 사용하던 책꽂이를 세로로 세워주시고, 이 안쪽으로 크기에 맞는 접시나 그릇을 넣어주시면 좋답니다. 혼자 사시는분들 같은 경우에는 그릇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서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구요. 저처럼 그릇 욕심이 많아서 그릇을 많이 쟁여두신 경우라도 깨끗하게 정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한 팁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긴 하더라구요. 싱크대 안쪽에 빈 공간에 넣어주면 공간활용도 진짜 깨알같이 해보실 수 있을듯 해요.

접시 뿐만 아니라 밥그릇, 국그릇도 수납이 가능하고 물빠짐도 되도록 구멍이 뚫려 있기 때문에 자취생들에게도 추천하는 수납법입니다. 자취생들의 경우 가구나 정리함을 사기에는 사실 좀 부담이 있는데 이런 책꽂이같은 경우는 가구나 정리대에 비해 부담도 적고, 공간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때문에 추천 할 수 있는 아이템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책꽂이로 이렇게 그릇을 수납할 수 있다는 거는 이번 방송보고 처음알게 되었네요. 그리고 그릇 사이사이에는 키친타월이나 이면지 택배박스를 잘라서 끼워두시면 부딪쳐서 깨지는걸 방지한답니다.



그리고 세로로 긴 책꽂이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이 책꽂이의 경우 집게를 이용해서 서로 묶어 고정해주시면 편리하게 사용해보실 수 있구요. 앞이 막혀 있는 책꽂이의 경우 긴 모양의 접시를 넣어서 정리해주시면 편리하게 해보실 수 있답니다. 접시끼리 부딪쳐서 혹시나 깨지지 않을까 염려가 되시는 분들이라면 접시 사이사이로 페이퍼타월이나 이면지 혹은 택배박스 등을 잘라서 끼워넣어주시면 서로 부딪쳐 깨질 염려도 없으니까 걱정할 필요가 없겠죠?

그리고 앞을 틔워주시면 책꽂이에 프라이팬정리대를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프라이팬을 꽂아서 정리할 수 있으니까 이것또한 편리하고 좋겠죠? 저는 프라이팬 정리대를 구입했는데 1만 3천원정도 주고 인터넷에서 구입을 했거든요. 그런데 집에 있는 책꽂이로 이렇게 활용해볼 수도 있으니까 편리한 것 같아요.

무거운 도구의 경우는 넘어지지 않도록 벽면에 밀착시켜서 정리해주시면 넘어지지 않고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하겠지요?



종이로 된 파일박스도 길이가 긴 양념통이나 마른행주, 랩, 포일, 비닐팩등을 수납할 수 있어서 좋다고 하네요. 양념통들의 경우 키가 중구난방 제 각각인데 이제 책꽂이나 파일박스만 있으면 손쉽게 수납과 정리가 가능하네요. 만물상 김외순 살림9단의 책꽂이를 이용한 주방정리법 주방수납법 자취생활팁으로 이번주중에 깨끗하게 주방정리 및 주방수납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