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백종원의 3대천왕 부산맛집 부평시장 김치찌개 부산시 중구 부평동 간판없는 김치찌개 주소, 위치 본문

맛집,카페

백종원의 3대천왕 부산맛집 부평시장 김치찌개 부산시 중구 부평동 간판없는 김치찌개 주소, 위치

왜관아줌마 2016. 10. 22. 22:55
728x90

백종원의 3대천왕 부산맛집

부평시장 김치찌개

부산시 중구 부평동

간판없는 김치찌개

주소, 위치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맛집은 오늘 방송된 백종원의 3대천왕 부산 대표 맛7에 소개된 맛집으로 부평시장 뒷골목에 위치한 부산 부평시장 간판없는 김치찌개집에 대한 내용입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부평시장 김치찌개 간판없는 김치찌개 주소는 부산시 중구 부평동1가 29-51이고 전화번호는 따로 없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라고 기재되어 있지만, 비정기적으로 휴무를 하시고 있다고 하니 이 점은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부평시장 김치찌개

부산시 중구 부평동

간판없는 김치찌개

- 주소 : 부산시 중구 부평동1가 29-51
- 영업시간 : 오전 10시~ 오후 8시(비정기휴무)
- 메뉴 : 김치찌개

백종원의 3대천왕 부평시장 간판없는 김치찌개는 부평시장 뒷골목쪽에 위치한 곳인데요. 간판도 없는 집이어서 찾아가시는데 좀 애를 먹을수도 있을듯 합니다. 골목골목을 꽤나 많이 찾아 들어가야 하더라구요. 굽이 굽이 골목을 돌다보면 맛있는 냄새가 솔솔 풍겨오는데요, 그 곳이 바로 부산의 간판없는 맛집입니다.

가게 어디에도 간판이 없어서 여길 누가 가겠나 싶지만, 그래도 단골들은 다들 알아서 찾아오신다고 해요. 아는 사람만 아는 백종원의 3대천왕 부산 부평시장 김치찌개맛집 간판없는 김치찌개는 일반 가정집 속에 섞여 있어서 눈에는 안 띄지만, 간판 없이도 입소문만으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집이라고 합니다.

간판도 없지만, 이 집은 특이하게 메뉴판도 없고 원산지만 표시되어 있다고 해요. 방문하시면 몇 인분 주문하실건지만 말씀해주시면 될듯 합니다. 이 곳은 시골집 부뚜막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냄새, 할머니가 굽은 허리로 끓여주던 찌개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해요.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찌개를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그런데 김치찌개라고 하기엔, 뭔가 조려놓은것 같은 비주얼을 자랑하더라구요. 국물이 없는 김치찌개인 셈인데요. 마치 제육볶음인듯 한데 맛을 보면, 제육볶음이랑은 또 다른 맛이라고 하네요. 국물이 없다 보니 젓가락으로 건더기를 집어먹는게 이 집 김치찌개를 맛보는 독특한 방법인데요.

이 집 김치찌개 맛은 굉장히 독특한 맛이라고 합니다. 백종원님도 맛표현을 못할 정도로 묘한 맛인데 찌개도 아닌, 그렇다고 볶음도 아닌, 그렇다고 조림도 아닌 이 집 김치찌개는 굉장히 낯선 맛일듯 합니다. 처음 드셔보신 맛인듯 하면서도 어디서 먹어본 듯한 맛도 난다고 하더라구요. 이 곳의 묘한 김치찌개 맛의 주범은 바로 부산 하면 떠올리게 되는 명물, 어묵이 들어가 있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큼직하게 썬 돼지고기와 비계, 최상급의 부산 어묵까지 들어가 있어서 색다른 김치찌개 맛을 내나 봅니다.

보통의 얇은 어묵은 생선 비린내가 나기 마련인데, 이 어묵은 씹어야 어묵인줄 알수 있을 만큼, 냄새 없는 흰살생선으로 만든 고급 어묵을 여기에 사용하시는 듯 합니다. 근처 부평시장의 좋은 어묵을 넣어서 그런거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도 그럴것이 대한민국 어묵의 3분의 1을 부산에서 생산하니 질좋은 어묵을 넣을 수 밖에 없을듯 한데요. 이 곳의 김치찌개에 들어가는 김치도 굉장히 특이하다고 합니다.

김치찌개는 보통 폭삭 익은 김치로 끓이기 마련인데, 이 집은 살짝 익은 김치에서 굉장히 푹 익힌듯한 맛이 나면서, 식감은 아삭하지만, 시큼하지 않은 맛이 난다고 해요. 이 집 특이한 김치맛의 비밀은 바로 간장에 담근 김치라고 합니다. 절인 배추를 국간장에 담가서 냉장고에서 1~2주 정도 숙성한 김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김치찌개용 김치를 사용하는 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합니다. 게다가 국물이 없기 때문에 쌈 싸서 밥이랑 같이 드시면, 밥도둑이 따로 없을듯 합니다. 근처 계시면 방문해 보세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