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살맛나는오늘 고수뎐 인생을 걸어 중식의 신세계를 열다 생방송투데이 광주 광산구 뽕짬뽕 주소 전화 영업시간 본문

맛집,카페

살맛나는오늘 고수뎐 인생을 걸어 중식의 신세계를 열다 생방송투데이 광주 광산구 뽕짬뽕 주소 전화 영업시간

왜관아줌마 2023. 6. 26. 15:24
728x90

살맛나는오늘 고수뎐 인생을 걸어 중식의 신세계를 열다 생방송투데이 광주 광산구 뽕짬뽕 주소 전화 영업시간

살맛나는오늘 고수뎐(생방송투데이)에서는 광주 광산구에 위치한 뽕짬뽕이 소개되었는데요. 한적한 대로변, 범상치 않은 내공으로 손님들을 불러모으는 고수가 있었는데요. 이 집의 인기 메뉴 중 하나는 짜장면이었습니다. 많고 많은 메뉴 마다하고 짜장면을 찾는가 싶었는데 면발이 부드럽고 조미료 맛이 안 느껴지고 고소한 맛이 좋다고 손님들이 칭찬일색을 하더라구요.

#생방송투데이 #살맛나는오늘 #생방송투데이고수뎐 #살맛나는오늘고수뎐 #생방송투데이인생을걸어중식의신세계를열다 #고수뎐중식의신세계 #살맛나는오늘중식의신세계 #생방송투데이중식의신세계 #광주뽕짬뽕 #살맛나는오늘냉짬뽕 #생방송투데이냉짬뽕 #고수뎐냉짬뽕

만드는 과정만 보면 다른 곳 짜장면과 별반 다를게 없어 보이지만, 이 곳의 짜장소스에는 특별한 재료가 들어갑니다. 바로 돼지껍질을 갈아 만든 필살기라고 하는데요. 기름을 쓰게 되면 짜장을 볶았을때 돼지기름과 식용유가 분리되어 느끼한 맛이 나기 마련인데, 돼지껍질을 사용하면 그냥 섞인다고 합니다. 고체도, 액체도 아닌 젤 상태이기 때문에 그렇다고 하네요.

돼지껍데기에 특제 육수, 직접 담가 발효시킨 생강술까지 넣고 압력솥에 수 시간 쪄내면 1차 과정 끝. 중식에서 흔히 사용하는 돼지기름 대신 돼지껍질젤리를 사용하는게 포인트였는데요. 돼지껍질 젤리를 넣으면 기름지지 않고 담백함을 살리고, 고소함도 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볶은 돼지고기, 식감을 위한 생등심, 홍합, 새우, 다시마를 함께 갈아낸 홍합가루, 생새우+진한 향을 죽이고 감칠맛으 살리는 생홍합살을 갈아낸 가루도 요리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고수만의 간장도 이 집 요리의 비법중 하나라네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