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생방송투데이 발효밥상 살맛나는 오늘 고수뎐 남도자매 손맛신공 칠게장 막걸리식초 전남 순천시 향토정 위치 어디? 본문

맛집,카페

생방송투데이 발효밥상 살맛나는 오늘 고수뎐 남도자매 손맛신공 칠게장 막걸리식초 전남 순천시 향토정 위치 어디?

왜관아줌마 2021. 4. 1. 16:50
728x90

생방송투데이 발효밥상 살맛나는 오늘 고수뎐 남도자매 손맛신공 칠게쌈장 막걸리식초 전남 순천시 향토정 위치 어디?

오늘(4월 1일 목요일) 방송되는 생방송투데이 고수뎐에서는 2대째 이어오고 있는 발효밥상을 선보이고 있다는 순천의 맛집이 소개되는데요. 남도자매 손맛신공이 담긴 순천 발효밥상을 만날 수 있어 가보시기 좋은 곳인것 같습니다. 홍어삼합, 제철회, 잡채 등 푸짐한 한상차림의 발효밥상이라고 합니다.

#sbs 생방송투데이 #생방송투데이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생방송투데이 맛집 오늘 #생방송투데이 맛집 #생방송투데이 순천 발효밥상 #생방송투데이 고수뎐 #살맛나는 오늘 고수뎐 #생방송투데이 남도자매 손맛신공 발효밥상 #살맛나는 오늘 남도자매 손맛신공 발효밥상 #순천 발효밥상 #생방송투데이 순천 칠게쌈장 #생방송투데이 순천 홍갓김치 #살맛나는 오늘 순천 #살맛나는 오늘 칠게쌈장 #살맛나는 오늘 홍갓김치 #생방송투데이 순천 맛집 #살맛나는 오늘 순천 발효밥상 #2021년 4월 1일 방송 생방송투데이

생방송투데이 순천 발효밥상 살맛나는 오늘 고수뎐 남도자매 손맛신공 전남 순천시 향토정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 주소 : 전남 순천시 남신월4길 13-26
- 전화 : 0507-1421-6692
-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 밤 9시 30분
- 브레이크 타임 : 오후 3시 ~ 오후 5시

순천의 맛 꼬막, 숭어회, 칠게, 떡갈비를 포함해 무려 25가지에 달하는 남도 제철 재료와 고수의 손맛으로 만들어낸 남도 발효밥상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풍미가 있는 요리들이라고 합니다. 정성에 정성을 들여 지은 산해진미 중에서도 칠게장이 핵심인데요. 한창 물이 올랐다는 순천 갯벌에서 나는 칠게를 통째로 갈아서 장을 만든다는 고수는 한달동안 숙성 후 사용한다고 합니다.  27년 연구끝에 밥도둑으로 탄생한 칠게장.

칠게장은 그 때 그때 해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아니라 더 귀한거 같은데요. 칠게장에 된장을 섞어 칠게쌈장까지 만드신다고 합니다. 하나의 음식을 완성하기 위해 정성에 정성을 더하는 고수의 노력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는데요.

식초 들어가는 것을 만들때는 직접 만든 막걸리식초와 매실식초를 사용하신다고 합니다. 게다가 세상 어디에도 없는 고수표 식초들을 연구해서 다양하게 만들어 사용하고 계시더라구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