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포니의 이것저것정보

생활의 달인 일본라면라멘맛집 쌍문동맛집 로지라멘 본문

맛집,카페

생활의 달인 일본라면라멘맛집 쌍문동맛집 로지라멘

델포니 2016. 2. 16. 20:47

모두들 저녁은 맛있게 드셨나요? 저는 점심때 약속이 있어서 운전해서 대구 나갔다가 들어왔는데, 아이고.. 죽을뻔 했어요. 운전도 못하면서 무슨 베짱으로 대구까지 다녀온건지 기억조차 안 나네요. 다녀와서는 저녁준비해서 먹고 나니 벌써 8시가 훌쩍 지나버렸습니다. 이번에는 어제 방송된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일본라면맛집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본 글은 직접 가게에 다녀온 후기가 아니며, 단순 방송리뷰임을 알려드립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방송에서 볼 때는 가게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아 보이는데 굉장히 인기가 많은 곳 같아 보이더라구요. 일본라면(일본라멘)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보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일본라면라멘맛집 쌍문동 로지라멘은 서울시 도봉구 쌍문동 100-2 1층 103호에 위치하고 있구요. 연락처는 02-999-5200이라고 하니까 방문하시기 전에 연락해 보시고 가시면 좋겠지요? 가게 규모는 크지 않은듯 한데 여기 손님들은 언젠가 방송에 나올줄 알았다고 하시면서 손님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고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가게 밖에서 기다리고 계시는 분들도 있었구요. 사람들을 불러모으는건 바로 일본라멘!

후루룩 절로 넘어가게 되는 쫄깃하고 탱글한 면발과 깊은 여운이 남는 육수의 환상적인 조화를 경험할 수 있는 라면이 이 집 라면이라고 하더라구요. 먼 곳에서 찾아와서 먹을만한 맛이라며 드셔보시고 맛 없으면 돈 내주신다는 분이 있을 정도로 맛있는 집이긴 한 것 같더라구요. 세상 어떤 수식어로도 표현불가라는 이 집 라멘매력 궁금하더라구요.

여기 사장님이 본인도 일본라멘을 좋아한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요즘같이 찬바람 부는 계절이면 역시나 일본식 라면이 많이들 생각나는데요. 끊이지 않는 손님발길이 증명해주는 이 집 라면맛은 100% 보장된다고 하는데요. 손님 중에 한 분은 일반적으로 사 먹는 라면은 면이 조금이라도 덜 익었으면 뭉쳐서 올라오기 마련인데 여기 같은 경우는 면이 풀어져서 올라오는 것도 좋고, 면이 잘 붇지 않아서 두고 먹었을 때 면이 붇지 않고 계속 먹을때도 식감이 유지되어서 맛있다고 이야기를 하시더라구요. 면 요리는 원래 잘 붇기 마련인데, 도대체 어떻게 면을 만들길래 면이 붇지도 않고 탱글탱글 식감이 끝까지 살아있다고 이야기 하는걸까요?

사장님의 이야기로는 어떤 재료를 어떻게 얼마나 레시피대로 정량대로 쓰느냐가 중요한데 배합이 잘못되면 면이 탄력을 잃는다던가 붇는다던가 하는 차이가 있다고 하네요. 이 집은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지켜서 면을 만드는데에 있더라구요. 이 집 같은 경우 다른집에 비해 반죽할 때 쓰는 밀가루부터 다르더라구요. 여기는 강력분과 중력분을 1:1 비율로 같이 섞어서 면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면의 식감, 맛 등을 좌우하는 난백분도 넣는다고 하네요. 이 난백분이 면반죽의 핵심이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난백분이 뭔가 궁금하실거잖아요. 난백분이라는게 달걀을 삶아서 흰자로 가루를 내면 그게 난백분이 된다고 하네요.

난백분은 제면할 때 결착력을 높여주고 결착력으로 인해 식감도 더 좋아지고 쫄깃쫄깃해지고 면이 붇지 않게끔 잡아주는 역할도 하는 좋은 재료이지만, 난백분을 직접 만드시기 때문에 그 과정 자체가 까다로워 보이더라구요. 이런 과정들이 들어있으니 달인의 면과 일반면은 다를 수 밖에 없는 이유이겠지요. 라면 한 그릇에도 이렇게 장인정신을 발휘하는데 맛이 없으면 그건 거짓말인거죠. 정성이 가득담긴 라면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라면 하면 또 육수가 한 몫하는데요. 그 빛깔에서부터 깊은 맛이 느껴질만큼 뽀얗게 우러난 육수. 한 모금만으로도 텅 빈 속을 채워줄 만큼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한다는데요. 보통 일본식 라면(일본라멘)을 즐겨드시지 않는 분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도 딱인 맛이라고 하더라구요.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맞춘 진하지만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육수라서 모두에게 사랑받는것 같았습니다 국내산 돼지다리뼈를 이용해서 육수를 낸다고 합니다. 게다가 탄산수로 뼈의 잡냄새나 핏물을 제거하고, 닭뼈와 함께 육수를 내는 등 보통의 정성이 아니고서는 흉내조차 낼 수 없는 비법으로 만들어지는 육수인것 같더라구요.

맛을 위해서라면 그 어떤 투자도 아끼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시간과 정성이 모두 들어간 라면이다 보니, 어르신들도 좋아하실 수 밖에 없는 라멘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일본식 라면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성가득 담긴 생활의 달인 쌍문동맛집 로지라멘에 들러서 뜨끈하고 담백한 라멘 한 그릇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