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수요미식회 대한민국 과자 1조클럽 누적매출 1조 과자 본문

TV프로그램

수요미식회 대한민국 과자 1조클럽 누적매출 1조 과자

왜관아줌마 2016. 4. 21. 18:37
728x90

모두들 퇴근은 잘 하셨나요? 아니시라면 퇴근 준비를 하고 계시겠죠? 이번에는 어제 방송된 수요미식회에 소개가 된 대한민국 과자 1조클럽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어제는 수요미식회에서 과자편에 대해서 다뤘는데요. 세상에나 마상에나 누적매출이 1조원을 넘어선 과자들이 8개가 있다고 해서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리에게 익히 익숙한 과자들도 많더라구요. 수요미식회 대한민국 과자 1조클럽 누적매출 1조 과자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각 매출은 각 제조사에서 집계한 매출을 기준으로 합니다.)8가지 과자들안에는 우리가 잘 아는 빼빼로 등의 과자도 있구요 의외의 것도 있다는 사실!



대한민국 과자 1조클럽 1위는 오리온제과의 초코파이인데요. 1974년에 출시하여 올해로 34세인 초코파이는 하얀 마시멜로와 초콜릿코팅의 찰떡궁합이 돋보이는 제품이지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현재 큰 인기를 누리는 과자중 하나라고 합니다. 사실 초코파이는 군인의 영원한 간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저희신랑은 군에서 하도 많이 먹어서 나와서는 초코파이 잘 안먹는다고 하더라구요. 오리온제과의 초코파이는 러시아 전 대통령 메드베데프도 굉장히 즐겨 먹었던 과자라고 합니다. 러시아, 중국, 베트남 등 우리나라뿐 아니라 해외에서 인기가 많고 심지어 베트남에서는 제사상에 오리온제과의 초코파이를 올릴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해요.

수요미식회 대한민국 과자 1조클럽 누적매출 1조 과자 2위는 과자가 아닌 바로 껌인데요. 1조 6799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2000년에 출시한 롯데제과의 자일리톨껌이라고 합니다. 올해로 나이 16세인 롯데제과의 자일리톨껌은 최초로 껌을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대용량으로 판매한 것이 특징인데요. '휘바 휘바' 하면 다들 자일리톨을 떠올릴 정도 굉장히 인기가 많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수요미식회 대한민국 과자 1조클럽 누적매출 1조 과자 3위는 1조 5280억원으로 1983년에 출시한 롯데제과의 빼빼로입니다. 얇은 막대과자에 발린 달콤한 초콜릿과자로 매년 11월 11일에 폭발적인 매출을 기록한다고 합니다. 빼빼로데이만 되면 솔직히 서로서로 빼빼로를 나누곤 하는데요. 롯데제과에서도 11월 11일 전후로 해서 11월 매출이 전체 1년 매출액의 60%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중요한 이벤트라고 합니다. 그리고 의혹의 빼빼로데이를 롯데제과에서 만든것인지의 여부에 대해서는 1990년대 중반 롯데제과 본사로 직접 연락을 한 경남지역 소장님께서 11월 11일날만 되면 매출을 상승한다고 해서 조사를 해봤더니 빼빼로 먹고 날씬해지라는 의미로 과자를 주다가 이게 유행처럼 번져나갔고 이것을 대대적으로 마케팅에 활용한 것이라고 하네요.

수요미식회 대한민국 과자 1조클럽 누적매출 1조 과자 4위는 1조 5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였고 약 77억봉지가 판매되었다고 하는 인지도가 가장 높은 농심의 새우깡입니다. 부산갈매기들의 주식이라고 농담삼아 말하시더라구요. 1971년에 출시한 과자로 굉장히 장수하고 있는 과자 중 하나입니다. 진짜 새우가 첨가된 새우맛 과자로 짭쪼름한 맛 때문에 술안주로도 굉장히 인기 있는 과자이기도 합니다.

수요미식회 대한민국 과자 1조클럽 누적매출 1조 과자 5위는 누적매출 약 1조 4000억원을 기록한 해태제과의 맛동산입니다. 해태제과의 맛동산은 1975년에 출시한 과자로 20시간을 숙성하는 발효과자라고 합니다. 맛동산은 반대기를 만들어서 적정하게 숙성했다가 튀기면  부풀어 오르는 것이 유과의 제조방식과 유사한 과자라고 하더라구요. 한국적인 정서를 느낄 수 있는 과자가 바로 맛동산이라고 하는데요. 약 20시간의 숙성시간 동안 국악과 맛동산 cm송 등 약 13곡을 들려준다고 해요. 과자를 만들면서 굉장히 나름의 정성이 들어가더라구요.



수요미식회 대한민국 과자 1조클럽 누적매출 1조 과자 6위는 야구장 매출이 특히 높다고 하는 해태제과의 홈런볼인데요. 해태제과의 홈런볼은 1981년에 출시하여 슈크림 같은 가벼운 질감과 달콤한 초콜릿맛이 특징입니다. 홈런볼은 던져서 먹곤 하던 추억들 하나씩 다 갖고 계실듯 합니다.

수요미식회 대한민국 과자 1조클럽 누적매출 1조 과자 7위는 누적매출 1조 2000억원을 기록하였고 1988년에 출시한 과자로 오리온제과의 포카칩입니다. 100% 생감자를 얇게 썰어 낸 감자칩으로 대패삼겹살처럼 얇아서 씹자마자 느껴지는 극강의 바삭함이 특징입니다. 일반 감자스낵에 비해 오리온제과의 포카칩은 100% 생감자를 썰어서 만든다고 해요. 튀긴 감자의 특성상 공기와 접하면 빠르게 산패가 진행되기 때문에 질소충전을 한다고 하네요.

수요미식회 대한민국 과자 1조클럽 누적매출 1조 과자 8위는 롯데제과의 꼬깔콘인데요. 누적매출 약 1조 1720억원을 기록했고 1983년에 출시한 과자라고 합니다. 조용필씨가 처음에 광고모델을 하셨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손가락에 끼워서 먹기도 하고 그랬었던거 같아요. 아무 생각없이 집어 먹게 되는 과자가 꼬깔콘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기는 합니다. 바사삭 거리는 소리도 좋구요. 예전에 비해 요즘 나온 꼬깔콘은 간식으로 부담없이 먹고 더 바삭하게 즐길 수 있도록 꼬깔콘의 두께가 좀 얇아졌다고 하네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