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내방의 품격 부산 2년된 34평아파트 신혼집 인테리어 빈티지 카페스타일 본문

TV프로그램

내방의 품격 부산 2년된 34평아파트 신혼집 인테리어 빈티지 카페스타일

왜관아줌마 2016. 4. 23. 09:58
728x90

이번에 알려드리는 내용은 며칠전에 방송된 내 방의 품격에 나온 부산 2년된 34평아파트 신혼집 인테리어 하신분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결혼을 앞두고 신혼집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보셔도 좋으실 내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문가들의 예상은 1400만원대, 2000만원대였는데 방스타는 실제로 430만원대에 셀프인테리어를 하셨다고 하니, 가격적으로도 메리트가 있는 것 같더라구요. 신혼집 인테리어 정보 모으고 계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듯 합니다. 내방의 품격 부산 2년된 34평아파트 신혼집 인테리어 빈티지카페 스타일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분위기 진짜 좋은 빈티지카페에 온듯한 느낌이 드는 인테리어더라구요. 집이 카페스타일이어서 밖에 나가지 않아도 분위기는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나무를 많이사용하시고 조명, 고벽돌 등을 이용해서 따뜻하고 빈티지한 카페느낌을 많이 내시려고 노력하셨더라구요. 그래서인지는 모르겠지만 굉장히 아늑한 느낌도 많이 나는듯 합니다.

블랙의 시크한 현관과 빈티지 카페 느낌의 복도는 단 돈 45만 7천원에 완성을 했다고 하는데요. 전체적으로 벽면은 빈티지한 느낌의 고벽돌 타일을 사용했고, 조명으로 포인트를 줬다고 하네요. 전체적으로 벽면 밑에는 사용하기 편리한 루바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루바를 사용해서 빈티지한 느낌을 더 많이 살려주었다고 하더라구요. 루바 셀프 시공방법은 목재상에서 루바 패널을 구입해서 홈에다가 날을 끼워주기만 하면 되는거라 쉽다고 하더라구요. 콘크리트벽에는 타카사용이 힘들고 석고보드벽에는 타카를 사용하게 되면 빠져버리기 때문에 각목과 합판을 벽면에 고정시키고 그 위에 타카로 루바를 시공하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거실도 빈티지스타일이었는데요. 은은한 조명이 들어가 있는 카페 느낌의 거실을 아내분이 원하셨다고 하더라구요. 거실 천장에 쓴 것도 스크랩우드가 아니라 삼나무루바에 우드스테인으로 색을 입혀서 재료비를 절감했다고 하더라구요. 루바를 이용한 스크랩우드 연출로 스타일리쉬한 거실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6만 3천원밖에 들지 않았다고 하니 정말 경제적으로 줄이셨더라구요. 건축자재도매상가에서 직접 자재를 구입해서 비용을 절감했다고 합니다. 게다가 발품을 팔아 산 조명으로 집안 곳곳을 분위기있게 꾸민것도 매력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내방의 품격 부산 2년된 34평아파트 신혼집 인테리어 빈티지 카페스타일에서 가장 아내가 만족한 부분은 침실이라고 하는데요. 침대도 별 그대에 나온 침대를 똑같이 구현했다고 하는데요. 침대를 60만원에 제작하셨다고 합니다. 침대밑에 조명도 나오는데 그것도 굉장히 멋드러지더라구요. 디테일이 돋보이는 침대위의 벽도 인상적이었네요. 침대위의 벽은 기성품을 이용했다고 합니다. 약 35만원정도 들었다고 하네요. 간단히 타카로 고정을 시켰다고 하구요. 원목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서 오일 스테인만 발라주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베란다에 있는 셀프인테리어 홈바도 굉장히 예쁘더라구요. 집 위치상 야경이 굉장히 좋아서 그런지 여기서 커피한잔 하거나 술 한잔 하면 참 좋을 것 같겠더라구요. 침실옆에 저런 공간이 있다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저희도 침실옆에 베란다가 있는데 지금 자전거가 턱하니 차지하고 있어서리... 하...

내방의 품격 부산 2년된 34평아파트 신혼집 인테리어 빈티지 카페스타일로 꾸미는데 들어간 방스타 실제 인테리어비용은 현관중문 90만원, 조명 104만 6천원, 거실 47만 7천원, 침실 109만 8천원, 벽 41만 4천원, 가구 3만 5천원, 공과잡비 32만 5천원이 들어갔다고 하네요. 총 433만 8천원이라고 합니다. 셀프인테리어로 신혼집 인테리어 계획하고 계신 분들께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