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수요미식회 멕시코 음식 ^ 멕시코 할머니의 레시피를 재해석한 멕시코 가정식 과카몰리 & 까르니따스타코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엘피노323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영업시간, 휴무일, 메뉴, 가.. 본문

맛집,카페

수요미식회 멕시코 음식 ^ 멕시코 할머니의 레시피를 재해석한 멕시코 가정식 과카몰리 & 까르니따스타코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엘피노323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영업시간, 휴무일, 메뉴, 가..

왜관아줌마 2017. 7. 20. 09:23
728x90

수요미식회 멕시코 음식 ^ 멕시코 할머니의 레시피를 재해석한 멕시코 가정식 과카몰리 & 까르니따스타코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엘피노323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영업시간, 휴무일, 메뉴, 가격

 

 

수요미식회 멕시코 음식 맛집 편에 소개된 이 곳은 멕시코 할머니의 레시피를 재해석한 멕시코가정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과카몰리와 까르니따스타코가 맛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 위치한 엘피노323이라는 곳이구요. 이태원에서도 외국인들에게 엄청 핫한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멕시코가정에서 자란 사장님의 센스와 멕시코 가정요리를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방문해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수요미식회멕시코음식맛집 #수요미식회멕시코가정식 #수요미식회까르니따스타코

이곳은 홈메이드식 멕시코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남산아래 이국적인 맛과 멋의 동네 이태원, 한국인보다 외국인의 발길이 더 많은 이 곳은 멕시코 가정식을 재해석한 세련된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담백하고 깔끔한 식감이 인상적인 타코, 상큼함을 머금은 과카몰리를 바삭한 칩에 올려 먹으면 환상적인 맛을 느낄 수 있는, 깔끔하지만 멕시코의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7.7.20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수요미식회 멕시코 음식 맛집 멕시코 가정식 과카몰리 & 까르니따스 타코 맛집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엘피노323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영업시간, 휴무일

- 위치 : 서울시 용산구 녹사평대로 220, 2층 (이태원동 559)
- 연락처(전화번호) : 070-8987-6248
- 영업시간 : 낮 12시 ~ 오후 10시
- 휴무일 : 월요일

한국인보다 외국인 손님이 월등히 많은 곳이라고 합니다. 오픈한지 1년정도 된 가게로 팝업스토어를 통해 음식을 선보이다가 지난해 9월 마포에 정식 가게를 오픈했다가 이태원으로 옮긴지 9개월정도 되었다고 합니다. 멕시코 가정에서 자란 오너셰프님이 운영하시는데, 어렸을 때 LA동부에 있는 멕시코가정에 입양이 되셨다고 해요. 멕시코 할머니가 가르쳐 준 멕시코 가정식을 본인만의 스타일로 세련되게 재해석한 곳이라고 합니다.

다른집과는 다르게 상큼하고 청량감 있는 과카몰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아보카도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도전해볼만한 과카몰리라고 합니다. 보통은 으깬 아보카도에 소금, 라임즙 등을 넣어 과카몰리를 만드는데 여기는 구운채소를 넣어 과카몰리를 만든다고 합니다. 까맣게 잘 익은 아보카도를 준비하고, 할라페뇨와 양파 등을 구워 갈아 만든 비법소스에 상큼폭발하는 라임을 뿌려 맛스럽게 담아낸 상큼미 넘치는 과카몰리라고 하네요. 멕시코인 크리스티안의 입장에서는 '신맛'이 살짝 부족하지 않았나 하는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수요미식회 멕시코 음식 맛집 멕시코 가정식 과카몰리 & 까르니따스 타코 맛집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엘피노323 메뉴, 가격

- 까르니따스 타코 (돼지고기) 12,500원
- 치킨타코 12,500원
- 초리조타코 13,000원
- 비프 엔칠라다 22,500원
- 치킨엔칠리다 with 살사 17,500원

대표메뉴 중 하나인 까르니따스 타코는 바싹불고기 같은 식감의 고기가 토르티야 위에 얹어있는 듯한 느낌이라고 이야기 하더라구요. 반건조 장조림같은 느낌의 고기라고 하더라구요. 육즙이 빠지지 않게 돼지고기 겉면을 골고루 구워주고 12가지 재료를 넣고 8시간 정도 삶은 뒤 손으로 일일이 찢은 고기를 다시 한번 구워내 만드는 타코라고 합니다.

이 곳의 까르니따스 타코를 좀 더 맛있게 드시는 방법 중 하나는 접시에 함께 세팅되어 나오는 타코에 구운 파를 같이 곁들이면 느끼함을 잡아준다고 합니다. 파는 데코레이션이 아니라 타코와 함께 먹으면 맛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하지만 이 집에서 다들 극찬한 메뉴는 따로 있는데요. 바로 브리스킷 엔칠라다 입니다.

브리스킷 엔칠라다 역시 대표메뉴중 하나인데요. 결결이 찢어놓은 양지머리가 꽉 들어차 있다고 합니다. 한식같은 절묘한 느낌도 있다고 해요. 콩소스와 멕시코 전통의 매콤한 소스가 조화를 이뤄서 맛이 좋다고 합니다. 수요미식회 출연진들 대부분도 엔칠라다에 대해 호평이 많더라구요.



소스가 듬뿍 들어 있지만 짜지 않고 신맛, 매운맛이 고기의 육향과 잘 어우러져서 부담없이 드시기에 괜찮다고 하구요. 마가리타, 멕시코맥주와 함께 먹어도 궁합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다만 자리를 잡는 중이라 가게 오픈시간이 수시로 바뀌고, 요일의 변동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연락해보고 가시는게 좋구요. 셰프의 정성이 들어간 음식으로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 멕시코 가정식에서 방문해보셔도 좋다고 하네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