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수요미식회 멕시코 음식 ^ 멕시칸과 한식의 만남 다양한 취향저격! 멕시코 식당 까르니따스 따끼또스 & 김치까르니따스 프라이즈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바토스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메.. 본문

맛집,카페

수요미식회 멕시코 음식 ^ 멕시칸과 한식의 만남 다양한 취향저격! 멕시코 식당 까르니따스 따끼또스 & 김치까르니따스 프라이즈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바토스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메..

왜관아줌마 2017. 7. 20. 10:02
728x90

수요미식회 멕시코 음식 ^ 멕시칸과 한식의 만남 다양한 취향저격! 멕시코 식당 까르니따스 따끼또스 &  김치까르니따스 프라이즈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바토스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메뉴, 가격정보

 

 

어제(7월 19일) 밤에 방송된 수요미식회 멕시코 음식 편에 멕시칸과 한식의 만남, 다양한 취향저격 멕시코 식당으로 소개된 곳은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 위치한 바토스에서는 까르니따스 따끼또스와 김치까르니따스 프라이즈가 대표메뉴로 소개가 되었는데요. 한국스타일의 멕시코음식을 맛볼 수 있어 멕시코 음식을 처음 접하는 분들도 부담없이 방문해보셔도 좋을만한 곳이라고 하네요.

#수요미식회멕시코음식 #수요미식회멕시칸과한식의만남 #수요미식회까르니따스따끼또스 #수요미식회김치까르니따스프라이즈

이태원 뒷골목의 작은 타코집으로 시작해 6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집이라고 합니다. 젊은 감성이 묻어나는 경쾌하고 캐주얼한 분위기, 아삭아삭한 김치와 돼지고기를 볶아 감자튀김 위에 올려낸 한식과 멕시코 음시그이 절묘한 조합 김치 까르니따스 프라이즈, 달콤하고 상큼한맛이 터지는 칠리 라임 쉬림프 타코, 바삭하게 튀겨 매콤한 소스를 뿌린 까르니따스 따끼또스 까지 낯선듯 친숙한 멕시코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7.7.20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수요미식회 멕시칸과 한식의 만남 코리멕스 까르니따스 따끼또스 & 김치 까르니따스 프라이즈 맛집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바토스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15길 1, 2층 (이태원동 181-8)
- 전화번호 : 02-797-8226
-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 밤 12시(평일은 밤 11시까지)

이곳은 멕시코 음식이 친근하지 않았을때 멕시코음식을 알린 집이라고 하는데요. 2011년에 이태원 뒷골목에 교포 3명이 작은 타코 집을 냈다고 해요. 미국에서 먹던 멕시코 음식을 찾을 수 없으니까 가게를 직접하자 해서 시작하게 되었고, 영업 6개월째 외국인들이 줄 서는 집으로 소문이 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은 오픈해서 6년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곳으로 코리-멕스라고 해도 좋지 않을까 하더라구요.

오동통한 새우를 바삭하게 튀겨내어 양파, 토마토를 얹어 달달한 소스를 뿌려주면 새우의 탱글함과 달콤한 맛이 매력적인 칠리 라임 쉬림프 타코가 첫 번째 대표메뉴인데요. 멕시코음식이 텍사스로 갔다가 캘리포니아로 갔다가 이태원까지 오는 과정에서 덧입혀지고, 빠지면서 재미있는 타코로 변형이 된 것이 이 집의 타코라고 합니다.

사실 보면 타코라고 할 수 없는 비주얼로 마치 딤섬처럼 통통하고 색감이 예쁜 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탱글탱글하게 터지는 새우의 식감과 단맛을 더해주는 신선한 채소들의 매력이 넘치는 메뉴라고 합니다. 칠리 라임 쉬림프 타코는 비주얼부터 여성들을 공략하고 만든 음식이 아닐까 할 정도로 잘 튀겨진 새우와 상큼한 채소, 달짝지근한 소스가 만나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타코라고 하니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요미식회 멕시칸과 한식의 만남 코리멕스 까르니따스 따끼또스 & 김치 까르니따스 프라이즈 맛집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바토스 메뉴, 가격정보

- 김치 까르니따스 프라이즈 13,000원
- 치미추리 치킨 6,900 ~ 9,900원
- Three amigos 12,900원
- Vatos COWBOY QUESO 11,900원

그리고 또다른 메뉴인 까르니따스 따끼또스는 토르티야 안에 고기와 채소를 넣고 돌돌 말아 튀겨낸 것으로 깔끔한 모양과 바삭한 식감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매콤한 까르니따스 따끼또스와 상큼한 과카몰리가 환상궁합을 자랑한다고 하니 드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김새가 마치 중국식 춘권 같기도 한 까르니따스 따끼또스는 익숙한 맛이어서 멕시코음식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드실 수 있을듯 하겠더라구요.

돼지 어깨살을 과일과 향신료를 넣고 삶아낸뒤 잘게 찢어 각종 채소와 함께 토르티야에 넣고 돌돌 말아 바삭하게 튀겨 살사를 얹어내기 때문에 부드러운 돼지고기와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짭쪼름한 맛과 바삭한 식감 덕분에 맥주와도 잘 어울리는 맛이라고 하더라구요.

이 집의 또 다른 대표메뉴 중 김치 까르니따스 프라이즈는 마치 김치전 같은 느낌인데요. 잘게 찢은 돼지고기와 새콤한 김치를 기름에 볶아 고소한 치즈가루를 더해 감자튀김 위에 올려서 한국의 김치와 멕시코 음식의 오묘한 조화를 느낄 수 있는 메뉴라고 합니다. 김치맛이 제법 강한편이라 한국사람들 입맛에 잘 맞을 듯한 음식이라고 하니 참고해보셔도 좋을듯 하네요.



그 외에도 타말리라고 해서 옥수수 반죽에 고기를 넣고 감싼 다음 옥수수 껍질에 말아 쪄 내서 만드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멕시코에서 흔히 먹는 음식으로 고추기름을 얹어 먹으면 굉장히 맛이 좋다고 하네요. 외국인 직원들이 많아서 의사소통에 조금 어려움을 겪었다는 분들이 있어 이 점은 참고를 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