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아침식사 대용 청정원 우리쌀 쇠고기죽 시식 후기 본문

일상이야기

아침식사 대용 청정원 우리쌀 쇠고기죽 시식 후기

왜관아줌마 2016. 4. 4. 12:37
728x90

요즘 저는 종종 아침으로 가루형태로 포장되어 있는 죽을 애용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간편하고 맛도 괜찮은 편이어서, 자주는 아니지만 종종 구입해서 먹고 있답니다. 그래서 혹시나 장 보실때 가루형태로 된 죽을 구입할까 말까 망설이시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까 싶어서 제가 먹어보고 난 후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청정원 우리쌀 쇠고기죽 시식 후기 알려드릴게요. 본 죽은 제 돈으로 직접 구입해서 먹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청정원 우리쌀 쇠고기죽의 금액은 약 2,000원 정도 했던것 같아요. 한 봉지에.

한 봉지 끓이시면 2명이서 드시면 된답니다. 아주 양이 많은 분들이 아니고 아침에 간단하게 한끼 하실거면 한 봉지로 두 번이서 드시면 충분하구요. 포장지에는 우리 입맛에 잘 맞는 우리쌀, 국내산 쇠고기 사용, 볶음참깨로 맛을 낸 고소한 풍미라고 기재가 되어 있답니다. 소고기향이나 맛은 살짝 나는것 같긴 하더라구요. (엄밀히 말하면 소고기 느낌의 조미료가 들어가 있는듯한 느낌은 들었지만, 일단 아침에 라면보다야 죽 먹고 가는게 나으니까요. 저는 신랑아침으로 종종 챙겨주고 있네요.)



봉지 뒷면에 보시면 죽을 끓이는 레시피가 나와 있으니까 레시피대로만 하시면 크게 문제는 없답니다. 저희집에는 계량컵이 있어서 좀 더 정확하게 물을 붓고 끓였었네요. 일단 청정원 우리쌀 쇠고기죽 1봉지(2인분)를 냄비에 붓고 찬물 600ml를 재어 부은 다음 잘 저어 주시고, 그 다음 불에 올려 놓고 저으면서 끓이되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하게 줄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눋지 않도록 가끔 저으면서 약 8분간 더 끓여주시면 완성이예요.

청정원 우리쌀 쇠고기죽을 더 맛있게 즐기시는 방법도 뒷면에 설명이 적혀 있답니다. 샤브샤브 쇠고기죽이라고 하는데요. 일단 먼저 냄비에 죽 1봉지를 붓고 찬물 600ml를 재어 부은 후 잘 저어주시고 불에 올려 놓고 저으면서 끓이다가 샤브용 쇠고기 50g, 맛타리버섯, 청경채 2개를 한입 크기로 썰어 넣어주세요. 그리고 눋지 않도록 가끔 저으면서 8분간 더 끓여주신 다음 그릇에 담고 참깨, 참기름을 뿌리면 샤브샤브 쇠고기죽이 완성된다고 하네요.



가루는 생각보다 굉장히 고와서 먹을게 있겠나 싶었는데 물 붓고 끓이다보니까 죽의 양이 엄청 많아지더라구요. 두 명이서 아침식사로는 충분하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게다가 죽 잘 못 끓이시는 주부님들도 번거롭게 하지 않아도 물 붓고 끓이기만 하면 되니까, 손쉽게 만들 수 있구요. 저도 가끔 속이 안 좋거나 입맛이 없거나 하면 이거 끓여서 식사로 대체하기도 한답니다. 끓이실 때 눋지 않도록 잘 저어주시는게 중요하죠.

쌀을 불릴 필요도 없고, 다른 고명들을 손질할 필요도 없어서 간편하게 아침식사로 대체하시기는 좋을 것 같아요. 물론 햇반같은것도 좋지만요. 아침에 사실 입이 까끌거려서 잘 안 넘어가잖아요. 음식물이. 그럴때는 아침식사대용으로 청정원 우리쌀 쇠고기죽 드셔도 좋을 것 같긴 한데 자주 먹기엔 1봉지에 2,000원대라 가격적인 부담이 좀 있더라구요.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은 구입해서 드셔보실만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