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숙면에 좋은 음식 불면증에 좋은 음식 감태 효능 & 감태라떼 본문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숙면에 좋은 음식 불면증에 좋은 음식 감태 효능 & 감태라떼

왜관아줌마 2020. 11. 24. 09:39
728x90

나는 몸신이다 숙면에 좋은 음식 불면증에 좋은 음식 감태 효능 & 감태라떼 

지난 주에 방송된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대부분 겪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과 운동법 등이 소개가 되었는데요. 숙면에 좋은 음식인 감태의 효능과 감태가루와 우유로 만드는 감태라떼로 숙면에 도움 받을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감태는 가시파래와 그 생김새가 비슷해서 파래를 감태로 혼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감태와 파래는 전혀 다른 거라고 합니다. 평소 깊은 잠을 들지 못하고 잠이 들더라도 수면의 만족도가 낮은 분들, 눈가에 퀭한 다크서클이 심하신 분들도 감태를 섭취하시면 감태속 폴리페놀이 당독소를 없애는 항당화 활성과 우수한 미백력, 항염에 효과가 나타난 것을 연구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감태 추출물 속에 들어있는 칼륨은 몸 속 나트륨을 배출시켜 정상적인 혈압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728x90

 감태속 디에콜 성분은 항산화, 항염증, 항알레르기에 도움이 됩니다.

호르몬 변화로 인해 급격히 살이 찌면서 안 골던 코를 고는 경우가 많은데요. 비만으로 인한 코골이 수면 무호흡증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단순히 미역이나 다시마처럼 평범한 갈조류라 생각할 수 있지만 감태는 100% 자연 유래 식물성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감태 추출물의 기능성 및 안정성을 인증 받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감태추출물을 수면으로 어려움을 겪는 남녀 20명에게 취침 30분~1시간 전에 7일간 섭취시킨 결과 수면시간, 안정적인 수면이 증가하고 잠든 후 깨어있는 시간과 수면 상태에서 호흡장애지수가 감소하는 것을 연구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즉, 감태는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다고 확인된 셈인데요.

감태는 식용이 가능하지만 미역이나 다시마와 같은 갈조류처럼 흔하게 식용으로 사용되고 있지는 않은데요.

그 이유는 감태 특유의 떫은 맛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감태 추출물 분말을 통해 감태의 영양분을 섭취해보시면 좋다고 합니다.

손쉽게 감태라떼를 만들어 드시면 좋은데요. 감태 추출물 분말 500mg, 따뜻한 우유 300ml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불면증 #나는몸신이다숙면 #불면증에좋은음식 #나는몸신이다불면증에좋은음식 #나는몸신이다숙면에좋은음식 #숙면에좋은음식 #나는몸신이다감태 #감태효능 #감태라떼 #건강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