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AK테스트 어깨통증 AK테스트 하는법 본문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AK테스트 어깨통증 AK테스트 하는법

왜관아줌마 2020. 11. 5. 12:15
728x90

나는 몸신이다 AK테스트 어깨통증 AK테스트 하는법

몸에 이상이 없고 건강한 사람이라면 몸에 자극을 가해도 정상적인 근육의 힘을 유지하는데요. 뇌는 건강한 부위에 자극이 가해지면 해로운 자극으로 인식하지 않기 때문에 근육의 힘이 빠지지 않고 유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AK테스트(응용 근신경학)는 근육의 반응을 통해서 몸에 이상이 생긴 부위를 찾아내고 원인을 예측할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근육에는 회전근(극상근, 견갑하근, 극하근, 소원근)이 있고, 어깨 주변에 있는 힘줄, 그리고 어깨 앞쪽에 있는 근육 2가지(대흉근, 소흉근)가 있습니다.

어깨 통증은 회전근, 힘줄, 근육 3가지 중 하나가 문제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두박근과 어깨뼈가 연결된 부위의 힘줄에서는 이두박건염이 잘 생기며 어깨 앞쪽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어깨통증 AK테스트

1) 팔과 어깨가 만나는 부분 어깨 앞쪽 힘줄에 자극을 주고 테스트합니다.

어깨 위 힘줄 부위는 몸 속 칼슘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아 생기는 석회화건염이 어깨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 어깨 위 솟아오른 부위 힘줄에 자극을 주고 테스트합니다.

회전근인 어깨 근육 극상근, 극하근, 소원근, 견갑하근은 팔을 돌리는 기능을 하고 있으며 이상이 생기면 어깨 통증의 원이 될 수 있습니다.

3) 극상근, 극하근, 소원근, 견갑하근에 차례로 자극을 주며 테스트합니다.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ak테스트 #나는몸신이다어깨통증테스트 #나는몸신이다어깨통증ak테스트 #어깨통증ak테스트 #ak테스트 #어깨통증테스트 #건강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