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수요미식회 감자탕 맛집 ^ 술 생각나는 매콤한 감자탕 서울 강남구 신사동 닭한마리감자탕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가격 정보 본문

맛집,카페

수요미식회 감자탕 맛집 ^ 술 생각나는 매콤한 감자탕 서울 강남구 신사동 닭한마리감자탕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가격 정보

왜관아줌마 2017. 4. 20. 10:10
728x90

수요미식회 감자탕 맛집 ^ 술 생각나는 매콤한 감자탕 서울 강남구 신사동 닭한마리감자탕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가격 정보

 

 

수요미식회 감자탕 편에 소개되는 세 번째 맛집은 술 생각나는 매콤한 감자탕집인 서울 강남구 신사동 닭한마리감자탕이라는 곳입니다. 이곳 역시 앞서 알려드린 주은감자탕과 마찬가지로 24시간 운영이 되고 있는 곳이구요. 작고 아늑하지만, 소주한잔 기울이며 감자탕 먹기에는 최적의 장소라고 하네요. 주소, 전화번호, 가격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하단에 기재해두었습니다.

 

 

 

수요미식회 감자탕 술 생각나는 매콤한 감자탕집 서울 강남구 신사동 닭한마리감자탕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12-18 1층
- 전화번호 : 02-515-5220
- 영업시간 : 24시간


지도 크게 보기
2017.4.20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수요미식회 술생각 나는 매콤한 감자탕집으로 소개된 서울 강남구 신사동 닭한마리감자탕은 콩나물을 넣어 시원하고 매콤하게 맛을 낸 감자탕을 즐길 수 있는 집입니다. 지친 하루 번잡한 길거리를 지나 만나게 되는 24시간 우리의 속을 달래주는 곳, 푸짐한 감자탕을 맛볼 수 있는 집이라고 합니다. 고기한점과 매콤한 국물 한 숟가락에 술이 저절로 생각나게 하는 그런 감자탕집이라고 하네요.



이 곳은 감자탕 먹기에 딱인 편안한 분위기의 실내인데요. 좁지만 감자탕집 다운, 그리고 술마시기 좋은 분위기의 집이라고 합니다. 고기를 먹기 전에 먹을 것들이 무척이나 많다고 합니다. 떡, 콩나물, 감자가 푸짐하게 들어간 감자탕이고, 국물 역시 빨간 비주얼이라고 해요. 재료가 듬뿍듬뿍 들어간 게 특징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황교익님은 돼지등뼈찌개 같은 느낌이라고 하셨습니다.



수요미식회 감자탕 술 생각나는 매콤한 감자탕집 서울 강남구 신사동 닭한마리감자탕 가격

- 감자탕 2인 25,000원
- 감자탕 3인 32,000원
- 감자탕 4인 40,000원
- 감자탕 특 50,000원
- 사리(우거지, 떡, 감자, 라면, 볶음밥) 2,000원
- 닭도리탕(닭볶음탕) 20,000 ~ 50,000원
- 닭한마리 20,000 ~ 50,000원

국물을 먹는 순간 '밥'이 떠올랐다고 하시더라구요. 요리연구가 홍신애님은 양념이나 재료, 국물의 형태 맛으로 봤을 때 매콤한 닭볶음탕 느낌이 많이 났다고 이야기 하셨고, 전소민씨는 즉석떡볶이에 고기가 들어간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고 이야기를 하셨답니다. 여기는 살많은 수입산 등뼈를 사용하기 때문에 잡냄새를 빼기 위해 돼지 등뼈를 12시간 동안 핏물을 빼고 끓는 물에 한 번 삶아 불순물은 깨끗이 씻어버리고 생강, 월계수, 소주를 넣어 잡내를 잡은 후 하루 숙성한 특제양념을 넣어서 끓인다고 합니다.

떡, 콩나물, 대파 등 많은 부재료들 덕분에 상대적으로 고기가 작아보일수는 있으나 꽤 고기가 두툼하니 양이 많은 편이라고 하네요. 국물이 자작한 듯 조금 없는 편이라 소주 안주로도 딱이라고 하더라구요. 실내가 좁은게 조금 아쉬운 점이고, 입맛에 따라 자극적인 맛이어서 아쉬웠다는 지적이 있지만, 애주가라면 심야에 가보면 좋을법한 집이라고 하니 방문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