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수요미식회 떡볶이 매일 아침 직접 뽑아 쫀득한 쌀떡볶이&비빔만두 서울 서초구 서초동 덕자네방앗간 위치, 전화번호, 메뉴, 가격정보 본문

맛집,카페

수요미식회 떡볶이 매일 아침 직접 뽑아 쫀득한 쌀떡볶이&비빔만두 서울 서초구 서초동 덕자네방앗간 위치, 전화번호, 메뉴, 가격정보

왜관아줌마 2017. 2. 1. 23:15
728x90

수요미식회 떡볶이

매일 아침 직접 뽑아 쫀득한 쌀떡볶이&비빔만두

서울 서초구 서초동 덕자네방앗간

위치, 전화번호, 메뉴, 가격정보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정보는 오늘 방송된 수요미식회 떡볶이 편에 소개된 떡볶이 맛집입니다. 이 곳은 매일 아침 직접 뽑아 쫀득한 쌀떡볶이와 비빔만두가 맛있는 집이라고 하구요. 직접 뽑은 떡볶이이다보니 포장보다는 방문해서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덕자네방앗간이라는 곳이구요. 가게가 작아서 눈에 잘 안 띌수도 있어요. 눈 크게 뜨고 찾아보세요. 주소 및 위치는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56길 7(서초동 1303-10)이고 전화번호는 02-575-8959입니다.

 

 

수요미식회 떡볶이

매일 아침 직접 뽑아 쫀득한 쌀떡볶이&비빔만두

서울 서초구 서초동 덕자네방앗간

- 주소 (위치) :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56길 7(서초동 1303-10)
- 전화번호 : 02-575-8959
- 영업시간 : 평일) 오전 6시 ~ 오후 8시
토요일) 오전 10시~ 오후 8시
일요일, 공휴일 휴무
- 메뉴 : 수제떡볶이, 김만튀김, 부산어묵, 야채비빔만두 등

 

수요미식회 떡볶이 편에 소개된 직접 뽑은 쌀떡볶이, 야채비빔만두 맛집 서울 서초구 덕자네방앗간은 매일 아침 직접 뽑은 가래떡으로 만든 쫀득한 쌀떡볶이를 맛볼 수 있는 집입니다. 도심 속 자리잡은 조그마한 방앗간인 이 곳은 매일 아침 정성스레 가래떡을 뽑아내는 곳입니다. 일주일을 꼬박 숙성시킨 고추장 양념을 끓이지 않고 은근하게 졸여내는 쫀득한 쌀 떡볶이와 감자샐러드가 만나는 떡볶이를 맛볼 수 있다고 하네요.

수요미식회 떡볶이

매일 아침 직접 뽑아 쫀득한 쌀떡볶이&비빔만두

서울 서초구 서초동 덕자네방앗간

메뉴 & 가격

덕자네 수제떡볶이 3,000원

김만튀김 5개 3,000원

부산어묵 3개 2,000원

야채비빔만두 6,000원



덕자라면 3,000원

해장라면 / 치즈라면 4,000원

생생쫄면 6,000원

떡/김치라면 4,000원

김밥 2,000원

참치김밥 / 치즈김밥 3,000원

계란말이김밥 / 땡초김밥 4,000원

분식집 보다는 방앗간 같은 분위기라고 해요. 상가건물에 좁게 자리한 떡볶이집인데요. 가게 안쪽에는 떡뽑는 기계가 있어서 매일 아침 직접 떡을 뽑는다고 합니다. 맛있는 떡을 위해 도정한지 5~10일된 쌀을 사용해서 만들구요. 불린 쌀을 갈아 만든 쌀가루를 쪄낸 뒤 두번 뽑아 내는 쫀득한 식감의 가래떡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굳은 떡을 다시 익혀 사용하는 일반적인 떡볶이집과는 달리 수요미식회 직접 뽑아 쫀득한 쌀떡볶이, 비빔만두 맛집 서울 서초구 덕자네방앗간은 말랑말랑하고 맛있는 떡을 볶아내다 보니 다른 집과는 식감 자체가 다른 떡볶이집이라고 합니다. 한 마리도 '떡의 승리'라고 이야기 해도 될 정도로 부드러운 떡에 양념까지 잘 배어 있어서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평소 쌀 떡볶이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도 나름 호평을 받는 떡볶이라고 하니 밀떡볶이 성애자분들도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포장해서 드시는 것 보다는 식당에서 드시는게 훨씬 더 맛있다고 하구요. 포장을 해서 먹을 경우 식감이 좀 달라질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떡볶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떡이다 보니 떡을 직접 뽑는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굉장한 장점을 가진 가게라고 보시면 도니다고 하네요. 이 집 떡볶이의 매력포인트는 감자샐러드인데요. 황당하게도 감자샐러드가 떡볶이위에 올라가 있어서 생소하게 느끼시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떡볶이 국물에 섞어서 드셔도 맛이 좋구요. 감자샐러드만 따로 떠서 드셔도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취향에 따라서 다를 수는 있지만요. 떡볶이의 단조로움을 꺠는 역할을 감자샐러드가 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매운 음식을 많이 못 드시는 분들을 위해 고안된 아이디어라고 하네요. 양념이 맵지 않고 다소 밋밋한 편인데 사과를 넣어 새콤달콤한 맛을 살렸다고 해요. 사과, 양파, 마늘을 갈아 고춧가루, 고추장과 함께 섞어 일주일 동안 숙성시킨 독특한 단맛의 양념장을 사용하신다고 합니다.

말랑말랑한 가래떡과 조화를 잘 이루는 양념장이라고 하네요. 양념장의 색이 영롱한 빨간빛을 위해 고추씨를 빼고 고추를 곱게 갈아 사용하신다고 하구요. 야채비빔만두도 인기가 많다고 해요. 속이 비칠듯 얇은 납작만두를 바삭하게 구워 채소들과 곁들여낸 비빔만두는 바삭한 만두이페 아삭한 채소를 감싸서 맛있게 한 입 드실 수 있는 메뉴라고 하네요. 만두피에 약간의 부추, 당면소만 들어가서 깔끔한 느낌을 주는 납작만두가 들어간 비빔만두인데요.

떡볶이와도 잘 어울리는 메뉴라고 합니다. 사람에 따라 고추장 향이 강하고, 국물이 평범하다는 점, 그리고 감자샐러드를 따로 주는게 더 좋았을 뻔했다는 점을 아쉬운 점으로 지적하였으나 제대로 된 퀄리티의 떡을 이용해 만드는 떡볶이라는 것만으로도 가볼만한 의미가 있다고 하니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미래의 떡볶이집 창업을 원하시는 분들도 벤치마킹 해볼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