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수요미식회 문어 영주시장에서 만나는 숙성문어 경북 영주시 영주1동 묵호문어집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본문

맛집,카페

수요미식회 문어 영주시장에서 만나는 숙성문어 경북 영주시 영주1동 묵호문어집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왜관아줌마 2017. 2. 23. 07:53
728x90

수요미식회 문어 영주시장에서 만나는 숙성문어 경북 영주시 영주1동 묵호문어집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어제 방송된(2017.02.22) 수요미식회 문어편에서는 문어 맛집에 대해 소개가 되었는데요. 포장이나 택배가 가능한 영주시장에 위치한 숙성문어회 맛집 묵호문어집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수요미식회 문어편에 소개된 영주시장에서 만나는 숙성문어회 맛집인 경북 영주시 영주1동 묵호문어집은 영주시장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나 주소, 전화번호 등의 정보는 하단에서 확인해주세요. 선비의 고장으로 유명한 안동과 영주에서 문어가 유명한데요. 문어가 한자로 글월 문, 물고기 어 자를 사용하는데, 먹물을 품은 모습이 닮았다는 의미도 있어서 선비와 양반의 고장인 안동과 영주에서 많이 드셨다고 하네요.

수요미식회 문어편에 소개된 영주시장에서 만나는 숙성문어집은 선비의 고장 영주, 시장골목 한 편에 자리잡은 영주식 숙성문어집인데요. 뜨거운 물에 적당히 삶아 문어의 감칠맛이 가득한 이 곳은 삶은 문어를 통째로 포장, 판매하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영주 본연의 맛을 우리집 식탁 위에서 맛볼 수 있게 해주는 곳이라고 하니 포장해서 가져오셔도 좋을듯 합니다.

수요미식회 문어 영주시장에서 만나는 숙성문어 경북 영주시 영주1동 묵호문어집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 지번주소 : 경상북도 영주시 영주1동 326-6
- 도로명주소 : 경상북도 영주시 영주로224번길 8

 

 

- 전화번호 : 054-635-4557
- 영업시간 : 오전 7시 30분 ~ 오후 9시

- 가격 : 싯가

연하지만 쫄깃쫄깃한 숙성 문어숙회 한 접시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이 집은 영주의 한 시장 안에 있는 집으로 굉장히 오래되었다고 합니다. 1955년 영동선(영암선) 개통 이후 영업을 시작한 집으로 약 4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집이라고 합니다. 예전 방식 그대로의 맛을 낸다고 하네요. 안동이나 영주는 문어숙회를 식당에서 먹도록 판매하는 게 주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포장해서 드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갓 삶아내 적당히 숙성시킨 문어를 집에서도 먹을 수 있도록 포장이나 택배가 가능한 곳이어서 오히려 더 편하게 집에서 드실 수 있어 좋을듯 해요. 여기는 한번에 80kg의 문어를 삶는데, 이것이 이 집 만의 비법이라고 합니다. 문어 자체에서 우러나는 맛으로 감칠맛이 증가된다고 합니다.

문어의 내장을 제거하고 깨끗한 물에 문어를 씻은 뒤 그대로 끓는 물에 넣어 정성스레 문어의 모양을 잡아서 동그란 빨판과 다리가 매력적인 문어숙회를 만드신다고 합니다. 잘 익힌 문어를 찬물에 담가 소금기를 빼고 차진 식감을 위해 문어를 얼음에 넣어 숙성한다고 합니다.



영주나 안동의 경우 문어를 제사상에 올리기 때문에 모양을 예쁘게 잡는다고 합니다. 문어 다리를 뒤집어 둥근 꽃 모양처럼 만들기 때문이죠. 질기지도 않고 바스러지지도 않는 쫄깃한 식감의 문어숙회를 맛볼 수 있다고 하네요. 기름장이 없어도 물리지 않는 맛으로 감칠맛 폭발한다고 하니 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