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수요미식회 빵집 2탄 ^ 천연발효종으로 만든 유럽빵 사워도우 & 무화과 사워도우 & 라우겐 크루아상 서울 용산구 한남동 아티장베이커스 위치, 전화번호, 영업시간, 가격정보 본문

맛집,카페

수요미식회 빵집 2탄 ^ 천연발효종으로 만든 유럽빵 사워도우 & 무화과 사워도우 & 라우겐 크루아상 서울 용산구 한남동 아티장베이커스 위치, 전화번호, 영업시간, 가격정보

왜관아줌마 2017. 6. 8. 10:10
728x90

수요미식회 빵집 2탄 ^ 천연발효종으로 만든 유럽빵 사워도우 & 무화과 사워도우 & 라우겐 크루아상 서울 용산구 한남동 아티장베이커스 위치, 전화번호, 영업시간, 가격정보

관련글 : 2017/06/08 - [맛집,카페] - 수요미식회 빵집 ^ 전 세대를 아우르는 39년된 동네빵집 단팥빵 아기궁둥이 크로앙슈 아이스크림 캐러멜 크로앙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피터팬제과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메뉴, 가격

 

 

어제 방송된 수요미식회 빵집 2탄에 천연 발효종으로 만든 유럽빵 사워도우, 무화과 사워도우, 라우겐 크루아상 빵집으로 소개된 곳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아티장베이커스라는 곳입니다. 프랜차이즈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빵들, 매력있는 빵들이 우아하고 포스있게 진열되어 있는 곳으로 정통 유럽빵을 접해보고 싶은 분들이 가볼만한 곳이라고 하니 아래에 기재된 위치, 전화번호, 영업시간 정보 참고하셔서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7.6.8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수요미식회 빵집 2탄 천연발효종으로 만든 사워도우, 무화과 사워도우, 라우겐 크루아상 맛집 서울 용산구 한남동 아티장베이커스 위치, 전화번호, 영업시간

- 위치 : 서울 용산구 한남동 30-3 (한남대로 18길 26)
- 전화번호 : 02-749-3426
-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9시 (일요일 오전 9시 ~ 오후 8시)

자연 발효한 천연 발효종으로 만든 정통 유럽빵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화학첨가물을 최대한 배제시킨 좋은 재료로 만들어진 빵을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천천히 자연발효해서 풍미를 살린 반죽으로 만든 시큼한 맛과 구수한 호밀향이 일품인 클래식 사워도우, 달콤 쫄깃한 무화과가 듬뿍 담긴 무화과 사워도우, 그리고 담백하고 짭쪼름한 라우겐 크루아상까지 정통 유럽빵을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서 빵 만드시는 분이 호주 유학중 아티장 베이킹을 접한 후 정통 유럽빵에 푹 빠지셨다고 하네요. 그래서 천연 발효종으로 고소하고 쫄깃한 반죽을 만들어 사용하시다 보니 시간과 정성을 들여 풍미가 뛰어난 발효빵을 만들어 내신다고 합니다.



수요미식회 빵집 2탄 천연발효종으로 만든 사워도우, 무화과 사워도우, 라우겐 크루아상 맛집 서울 용산구 한남동 아티장베이커스 가격정보

- 무화과 사워도우 6,000원
- 클래식 사워도우 6,000원
- 고구마치즈 사워도우 4,500원
- 라우겐 크루아상 3,300원

이 곳의 대표메뉴 첫 번째는 투박하고 낯선 클래식 사워도우인데요. 마치 베개를 연상케 하는 투박한 모양이 눈길을 끄는데요. 산미가 있는 빵이다 보니 익숙치 않은 분들의 경우 호불호가 갈리기 쉬운 빵인데요. 하지만 씹으면 씹을수록, 산미가 좋고 풍미가 강하다 보니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사워도우의 신맛과 잘 어울리는 고르곤졸라 치즈나 신맛을 중화시켜주는 달콤한 꿀, 픙미를 잘 살려주는 와인과도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 대표메뉴는 산미가 낯선 사람들을 위한 무화과 사워도우인데요. 무화과의 단맛 때문에 빵의 신맛은 많이 느껴지지 않는 편이라고 하니 사워도우에 익숙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클래식 사워도우보다는 무화과 사워도우가 더 잘 맞을듯 합니다. 무화과 과즙이 빵에 스며들어 촉촉하고 보드라운 사워도우로 사워도우가 낯선 사람들에게 입문용으로 좋은 빵이라고 하네요. 게다가 다른 것을 곁들이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는 빵이라네요.

향긋한 무화과를 듬뿍 올리고, 잘 숙성한 반죽으로 무화과를 감싸서 갈색빛으로 노릇노릇 구워내면 겉은 바삭하고 안은 달달한 쫀득한 식감의 빵이 무화과사워도우라고 합니다. 묘하게 끌리는 매력이 있는 무화과 사워도우는 와인이랑 함께 드시면 굉장히 궁합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집의 독특한 라우겐 크루아상. 여태까지 먹어왔던 크루아상과는 전혀 다른 맛이라고 하는데요. 생김새만 크루아상이랑 똑닮았다고 해요. 너무 달지도 않고, 적절히 바삭하면서 고소한 맛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크루아상의 경우 버터풍미가 가득하다 보니 다소 느끼할 수 있는데 이 곳의 라우겐 크루아상은 나무를 깎아 놓은 듯한 형상의 크루아상으로 버터가 조금 들어가서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라고 합니다.

라우겐 프레첼과 크루아상의 결합으로 태어난 빵으로 크루아상의 바삭한 맛을 기대했다면 실망하실 수도 있다고 해요. 프레첼처럼 씹는 맛을 좀 더 강조한 빵이라고 보시면 된다고 합니다. 끝부분을 먹을 땐 바삭바삭하고, 중간 부분을 먹을 때는 촉촉함이 입안을 감싸는 식감이라고 하네요. 겹겹이 되어있어서 결대로 뜯어 먹는 재미까지 있는 빵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