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포니의 이것저것정보

집밥백선생 레시피 백종원표 드라이카레로 만든 술안주 해물카레나베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집밥백선생 레시피 백종원표 드라이카레로 만든 술안주 해물카레나베 만드는 방법 레시피

델포니 2016. 5. 18. 13:50

이번에 알려드리는 내용도 어제 방송된 집밥백선생에 나온 카레 레시피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어제는 카레가 방송이 되었었는데요. 드라이카레를 이용해서 만드는 이자카야에서나 맛볼법한 술안주 해물카레나베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냉장고속에 있는 해물들을 이용하고 드라이카레만 있다면 손쉽게 전골처럼 끓여가며 먹을 수 있어서 손님초대했을 때 술안주로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만한 요리인듯 합니다. 집밥백선생 레시피 백종원표 드라이카레로 만든 술안주 해물카레나베 만드는 방법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죄다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는 거라서 생각보다 어렵지 않답니다.



일단 냄비에 물은 드라이카레의 양에 따라 달라지니까 굳이 처음부터 물을 정확하게 맞춰야 겠다는 부담감은 가지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물을 넣고 내장바른 새우, 오징어 등 집에 있는 해물들을 집어넣어 주시면 좋답니다. 저희집은 집에 해물이없네요 그러고보니... 요즘은 해물탕재료라고 해서 한꺼번에 해물들 묶어서 팔기도 하니까 그런거 사다가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새우를 넣으실 때는 내장 제거하고 넣어주세요.

그리고 홍합도 있으시면 넣어주시면 좋은데 홍합의 경우 손질하실 때 족사(실오라기 같은거)를 제거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족사는 홍합의 주요서식지인 암초 지대에 부착을 위해 홍합 체내에서 생성되는 실 형태의 단백질이라고 하네요. 깨끗한 물에 씻어주시고 족사는 꼭 제거해주시는거 잊지 마세요.



파도 송송 썰어서 함께 넣어주시면 좋겠지요. 파는 어느요리에나 빠지지 않는 것 같아요. 특히나 국물요리는 더더구나 파가 빠지면 섭섭하지요.

그 다음 해물이 충분히 익을 때까지 푹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에 칼칼한 맛을 더할 청양고추는 취향에 따라 넣으셔도 되고 안 넣으셔도 됩니다만, 넣어주시면 조금 더 매콤하고 칼칼한 맛을 느낄 수 있겠지요. 그리고 대하가 없다면, 대하손질하기 귀찮다면 칵테일새우로 대체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열심히 끓이시다보니 물이 좀 부족해보인다 하시면 수시로 물을 보충해가면서 끓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취향에 따라 간 마늘을 넣어주시고 맛술도 적당히 넣어주신 다음 조금씩 간을 보며 드라이카레양을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카레가 고루 퍼지고 한소끔 끓어오르면 집밥백선생 레시피 백종원표 드라이카레로 만든 술안주 해물카레나베가 완성이 됩니다. 드셔보시더니 다들 감탄사를 연발 외치시더라구요. 집에 가다랑어포(가쓰오부씨)가 있다면 이걸 얹어주시면 훨씬 더 좋다고 하네요. 가쓰오부시는 사실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니까 사다놓으셨따가 활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여기에 우동사리까지 넣어 먹으면 기똥차겠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