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고혈압, 고콜레스테롤에 좋은 비트주스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생활정보

나는 몸신이다 고혈압, 고콜레스테롤에 좋은 비트주스 만드는 방법 레시피

왜관아줌마 2016. 10. 13. 15:55
728x90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고혈압, 고콜레스테롤에 좋은

비트주스 만드는 방법 레시피

고혈압, 고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

 

 

이번에 알려드리는 정보는 어제 방송된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된 고혈압, 고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에 대한 내용인데요. 실제로 고혈압, 고콜레스테롤 환자를 대상으로 비트주스를 일주일간 먹고 혈압수치가 개선되는 것을 확인한 만큼, 집에 고혈압 환자 혹은 고지혈증 환자가 있다면 해보셔도 좋을 식이요법이 될 듯 합니다. 필요한 재료는 비트 반개, 사과 반개, 바나나 1개(점박이 바나나)면 충분합니다.

점박이 바나나를 사용하는 이유는 바나나의 갈색반점인 슈거스폿의 경우 푸른 바나나에 비해 백혈구 형성을 촉진하며 최대 8배까지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푸른 바나나를 구입하셔서 상온에서 숙성시키시면 점박이 바나나가 되니까, 점박이 바나나일때 만들어 드시면 좋을 듯 합니다.

우선 비트를 깍둑썰기로 썰어서 찜기에 올려서 15분 정도 쪄주시면 되는데요. 면역력이 좋을 경우 생으로 드셔도 괜찮기는 하지만, 비트 내에 있는 알칼로이드 성분인 약간의 독성으로 인해서 면역력이 약한 사람의 경우 복통이나 소화불량, 복부 팽만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쪄주는 거라고 해요.

 

 

비트는 물이 끓고 있는 상태에서 찜기에 올려 15분 정도 쪄 주시면 되는데요. 비트 속에 있는 베타인은 단백질에 들어있는 아미노산과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아미노산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베타인 성분이 비교적 열에 덜 파괴된다고 알려져 있기는 하지만, 오래 가열할 경우 영양성분이 손실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비트의 전분이 익을정도(약 10~15분 정도)만 쪄 주시는 것이 좋다고 하니, 너무 오래 비트를 찌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사과는 깨끗이 씻어 껍질째 깍둑썰기로 썰어주시면 되는데요. 씨는 제거해주시고, 사과껍질은 같이넣어주시는데, 이유는 사과껍질에 들어있는 수용성 펙틴이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아주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준비한 재료들을 믹서에 넣고 물은 재료가 잠길 정도로 충분히 넣어주신 다음에 갈아주시면 혈관 해독에 좋은 비트주스가 완성됩니다. 나는 몸신이다에서 알려주는 비트주스는 하루에 3잔씩 마시면 고혈압 환자의 경우 혈압수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고혈압환자나 고지혈증 환자에게는 도움되는 식이요법이 될 듯 합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