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귀지압법 - 목 & 어깨 통증 완화에 좋은 귀지압법 & 귀지압점 본문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귀지압법 - 목 & 어깨 통증 완화에 좋은 귀지압법 & 귀지압점

왜관아줌마 2020. 10. 7. 14:57
728x90

나는 몸신이다 귀지압법 - 목 & 어깨 통증 완화에 좋은 귀지압법 & 귀지압점

지난주에 방송된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귀지압법에 대해 소개가 되었는데요. 특히 일하느라 목과 어깨를 자주사용하는 직장인들이 알아두면 좋을 목 어깨 통증에 좋은 귀지압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뭉친 근육을 스트레칭 한다거나 운동을 통해 평소에 풀어주면 괜찮은데, 늘상 바쁘다보면 그런 운동 등을 하지 못하게 되면 목과 어깨, 팔에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어깨와 연결된 팔 부위에 해당하는 부위와 어깨, 통증완화에 좋은 귀지압점을 눌러주는 것인데요. 40여분 정도 하시면 되고, 목 어깨 팔 통증에 관련된 귀지압점은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나는 몸신이다 목 어깨 통증에 좋은 귀지압법

1) 우선 알코올 솜으로 귀를 깨끗이 소독합니다.

2) 어깨에 해당하는 부위에 압력을 주어 위, 아래로 늘이며 마사지해줍니다.

혈액 순환을 돕기 위해서 어깨 주변을 넓게 위, 아래로 스트레칭 하듯이 센 강도로 눌러 마사지합니다.

몸신의 귀반사 요법 건강진단은 오랜 경험을 통해 예상하는 것으로 절대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증상이 있을 경우 해당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지압테이프를 귀지압에 사용하는데, 지압테이프가 없다면 의료용 테이프와 쌀을 준비하는데요. 쌀 대신 씨앗으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의료용 테이프에 쌀을 부착해서 귀를 지압해 줍니다.

이침 사용시 알레르기나 통증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면 정식 의료행위가 아니므로 통증이 있다면 주치의와 상의하세요.

3) 지압 테이프를 목, 어깨, 팔, 해당 반사구에 정확히 붙여줍니다.

4) 추가로 통증을 완화하는 지점 2군데를 마지막으로 지압해 줍니다.

귀를 지압하게 되면 뇌의 중추신경을 자극해 통증 완화를 돕는 신경 전달 호르몬이 통증을 감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픈 부위의 귀를 꾸준히 자극하면 뇌에 심신을 안정시키는 세로토닌 호르몬과 각성제 역할을 하는 노르아드레날린 호르몬 분비를 활성화 시켜 우리 몸이 스스로 치유할 수 있도록 해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례자의 귀 지압전 상태와 귀 지압 중간 지점의 효과가 확연히 다른 것을 사진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귀 지압을 위해서는 귁 아플 정도의 강도로 한 번 누를때마다 30초에서 1분 사이로 지압을 하는데요. 본인이 귀 지압을 하게 되면 살살 누르기 때문에 효과가 적을 수 있어 상대방의 도움을 받아 센 강도로 귀 지압을 받으면 마사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귀 반사 지압의 경우 손쉽게 활용할 수 있으나 통증이 심한 경우 병원에 방문해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내가 아픈 부위의 지압점을 잘 찾지 못할 경우 평상시에 매일 1~5분 정도 수시로 귀를 잡아당기고 눌러 주면 오장육부의 기능이 활성화된다고 하니 꾸준히 해보는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귀지압법 #나는몸신이다귀지압점 #목어깨통증에좋은지압법 #목어깨통증에좋은귀지압법 #목어깨통증에좋은귀지압점 #건강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