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방탄수정과 만드는 방법 레시피 면역력에 좋은 음식 점막 면역에 좋은 음식 본문

생활정보

나는 몸신이다 방탄수정과 만드는 방법 레시피 면역력에 좋은 음식 점막 면역에 좋은 음식

왜관아줌마 2020. 3. 5. 20:19
728x90

나는 몸신이다 방탄수정과 만드는 방법 레시피 면역력에 좋은 음식 점막 면역에 좋은 음식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 점막 면역을 위해서 양파와 감초, 계피가 들어간 방탄수정과 만들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양파에 케르세틴이라는 주성분이 양파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껍질을 벗기지 않은 양파와 양파껍질을 함께 넣으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또한 항바이러스 효능이 탁월해서 인플루엔자, c형 간염 바이러스 치료제로 연구되고 있는 성분 중 하나인 감초도 들어가서 면역 조절 능력을 맞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나는 몸신이다 방탄수정과 재료 : 생강 100g, 양파껍질 20g, 양파 100g, 계피 40g, 배 100g, 감초 8g, 무 200g

껍질을 벗기지 않은 양파와 양파껍질을 함께 넣으면 더 좋습니다.

1) 진저롤 성분이 풍부한 생강을 넣어줍니다.

2) 깍뚝썰기 한 무를 넣어줍니다.

케르세틴이 풍부한 양파껍질은 거름망에 담아주면 깔끔하게 끓일 수 있습니다.

3) 거름망에 넣은 양파껍질과 단맛을 내기 위해 배도 껍질째 넣어줍니다.

4) 껍질을 까지 않은 양파를 넣어줍니다.

5) 물을 1리터 부어줍니다.

기호에 따라 생강과 계피맛을 조절할 수 있도록 따로 분리해 끓여서 혼합합니다.

6) 다른 주전자에 계피를 넣어줍니다.

7) 계피 다음으로 감초를 넣어줍니다.

8) 계피, 감초를 담은 주전자에 물 1리터를 부어줍니다.

9) 계피 달인 물과 채소 달인 물을 1:2비율로 섞어줍니다. (기호에 따라 비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10) 대추와 잣을 넣으면 맛과 영양이 더욱 좋아집니다.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방탄수정과 #방탄수정과 #방탄수정과만드는법 #나는몸신이다면역력 #면역력에좋은음식 #나는몸신이다점막면역 #코로나예방하는음식 #나는몸신이다코로나예방 #나는몸신이다코로나 #건강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