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헝그리뼈로 망가진 뼈에 좋은 음식 유단백추출물 MBP & 뼈구르트 본문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헝그리뼈로 망가진 뼈에 좋은 음식 유단백추출물 MBP & 뼈구르트

왜관아줌마 2020. 11. 24. 23:57
728x90

나는 몸신이다 헝그리뼈로 망가진 뼈에 좋은 음식 유단백추출물 MBP & 뼈구르트 

뼈 건강 하면 우유, 치즈, 멸치, 아몬드 등의 식품을 많이들 아실텐데요. 뼈 건강하면 칼슘을 떠올리시지만, 무작정 칼슘만 생각한다고 뼈가 좋아지는 건 아니라고 합니다. 과도한 칼슘섭취는 오히려 건강에 적신호가 올 수도 있다는 사실!

2020/11/24 - [건강정보] - 나는 몸신이다 뼈에 좋은 차 뼈대있는차 구기자&연근차 효능

칼슘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생기는 문제는 심장 혈관 내 칼슘이 쌓여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 질환 위험이 증가하여 사망률이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헝그리뼈를 해결하려면 단단한 뼈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고, 단단한 뼈를 위해서는 뼈의 골밀도를 높이고 골질의 개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에 중요한 것이 바로 유단백추출물 MBP인데요. 유청에서 단백질만 뽑아낸 것이 유단백추출물입니다. 성인 여성 35명이 6개월간 MBP를 섭취한 결과 뼈 형성 속도가 증가하고 골밀도가 12배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728x90

여성의 경우 갱년기 전 까지는 매년 0.3~0.5%씩 골량이 감소하지만 폐경기 이후에는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매년 1~3%씩 골량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즉, 폐경기 이후 뼈를 만드는 조골세포의 기능은 약화되고 파골세포(뼈를 파괴하는) 기능은 활성화 되기 때문에 골밀도 감소가 10배 증가하고 골다공증에 위험에 노출이 되는데요. MBP는 이런 골다공증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65~86세 폐경 후 여성을 대상으로 12개월간 MBP(유단백추출물)을 섭취하게 한 연구 결과 뼈 손실이 억제되고 골강도가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MBP(유단백추출물)의 효과는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유단백추출물 MBP 가루는 그냥 먹기에는 아무 맛이 없어서 떠먹는 요구르트에 타서 먹으면 좋은데요. 요구르트 100g에 MBP(유단백추출물) 가루 40mg을 넣고 잘 섞어 뼈구르트로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 MBP 하루섭취 권장량 : 40mg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유단백추출물 #나는몸신이다mbp #나는몸신이다골다공증 #나는몸신이다뼈 #나는몸신이다뼈에좋은음식 #나는몸신이다골다공증에좋은음식 #골다공증에좋은음식 #유단백추출물 #mbp효능 #유단백추출물효능 #건강 #나는몸신이다뼈구르트 #뼈구르트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