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뼈에 좋은 차 뼈대있는차 구기자&연근차 효능 본문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뼈에 좋은 차 뼈대있는차 구기자&연근차 효능

왜관아줌마 2020. 11. 24. 23:35
728x90

나는 몸신이다 뼈에 좋은 차 뼈대있는차 구기자&연근차 효능

뼈에 좋은 약재인 말린 구기자와 말린 연근을 활용해서 만드는 구기자 연근차 만드는법에 대해 소개해드릴텐데요. 구기자는 골질 개선에 도움을 주고 연근은 칼슘섭취가 부족한 환자들에게 의사들이 권하는 식재료라고 합니다. 특히 연근은 부족한 칼슘 섭취량을 채우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네요.

구기자와 연근을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차로 드시는 방법인데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말린 구기자와 말린 연근을 넣고 우려내는 나는 몸신이다 뼈대있는차 만드는법 살펴볼까요?

나는 몸신이다 뼈대있는차 재료 : 물 1리터, 말린 연근 10g, 말린 구기자 10g

1) 주전자에 물 1리터를 먼저 넣고 끓입니다.

물을 먼저 끓이고 재료를 넣어야 재료가 더 잘 우러나고 유효 성분 추출이 더 잘 됩니다.

728x90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말린 구기자 10g, 말린 연근 10g을 넣고 10분정도 끓입니다.

구기자와 연근을 함께 끓이는 것은 구기자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찬 사람이 먹으면 복통과 설사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차가운 성질을 가진 구기자가 몸을 차게 만드는것을 따듯한 성질인 연근이 상쇄하여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뼈대있는구기자연근차 #나는몸신이다뼈에좋은차 #뼈에좋은차 #골다공증에좋은차 #나는몸신이다골다공증 #나는몸신이다뼈 #뼈에좋은음식 #뼈대있는차 #구기자연근차 #나는몸신이다구기자연근차 #건강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