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만물상 탄수화물 중독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 본문

생활정보

만물상 탄수화물 중독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

왜관아줌마 2016. 5. 30. 12:46
728x90

모두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주말 내내 탄수화물을 어마무시하게 섭취했더니 아직도 속이 더부룩 한것 같네요. 어제방송된 만물상에서는 탄수화물 중독에 대한 이야기와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정보들을 알려주었는데요. 특별히 탄수화물 중독인 만물상 출연진 4인이 2주간 탄수화물 줄이기를 실행함으로써 놀라운 체중감량과 체지방감량을 보여주었답니다. 다가온 여름 비키니를 입고 싶다면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를 해보시면 단기간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실 듯 하네요. 저도 요즘 배가 나와서 고민이었는데 한번 따라해볼까봐요. 만물상 탄수화물 중독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이번 실험에서의 주인공 중 2분이신 김원희씨와 이지희씨의 경우 그닥 겉으로는 살쪄 보인다는 느낌이 없었는데요. 두 분은 전형적인 마른비만이시라고 해요. 체중 자체는 비만이 아니지만 허리둘레가 오버되어 내장지방이 있는 경우를 마른비만이라고 한다고 하는데요. 마른 비만의 원인이 탄수화물 과다 섭취가 많다고 해요. 여성들의 아랫배가 볼록한건 피하지방이 있어서 이지만, 윗배가 볼록한 경우 내장지방 때문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건강에 더욱 위협적이라고 하더라구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건 탄수화물 중독에서 해방되었다는 점이라고 하더라구요. 2주간의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를 통해서 말이지요.

탄수화물이 술, 마약도 아닌데 중독이라고 할 수가 있나 싶으시겠지만, 탄수화물에 중독되게 되면 탄수화물을 먹을 때 쾌락의 느낌을 받는다고 해요. 탄수화물 중독자의 뇌는 마약중독자의 뇌와 굉장히 비슷하다고 해요. 지방, 단백질은 중독이 없지만, 탄수화물은 중독, 과식도 중독이라고 해요. 탄수화물을 계속 섭취하면 인슐린 수치고 높아진다고 하니 건강에 위협적인건 분명한듯 합니다. 탄수화물 과잉섭취는 우리나라 인구중 약 65%라고 하는데요. 10명중 1명은 치료가 필요한 중독상태라고 보시면 되는거죠. 인슐린 대사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각종 암의 원인이 되고, 그걸 통해서 뇌가 피로를 많이 느끼게 되면 치매를 일으키게 하는 위험요소가 된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탄수화물 중독이 참 무서운 거더라구요.

만물상 출연진 4명의 건강검진 결과 다양한 질병의 신호들이 발견이 되었는데요. 특히나 김원희 씨와 이혜정씨의 경우 초기당뇨인데요. 초기당뇨란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이 과잉 분비되지만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일반 건강검진에서는 발견하기 어려운게 초기당뇨라고 하더라구요. 당뇨의 전단계에서 미리 발견해서 치료하는게 중요하다고 하니 당장 피검사부터 해서 인슐린 수치부터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인슐린 수치가 높게 되면 식사량을 줄여도 살이 안 빠진다고 하더라구요. 무작정 굶게 되면 몸 안의 지방분해 호르몬이 교란되기 때문에 이 때는 제대로 먹어가며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를 하셔야 한다네요.



탄수화물 중독 자가테스트를 해 보시고 2개 이하이시면 정상이라고 하구요. 2~4개까지는 탄수화물 과다 섭취 상태라고 합니다. 7개이하까지는 탄수화물중독, 7개이상은 당장 치료가 필요한 상태라고 하니 자가 진단을 통해 내가 탄수화물 중독인지 살펴보실 필요가 있구요, 저도 탄수화물 과다 섭취 상태라고 해서 좀 줄여보려고 합니다. 굶지 않고 먹어가면서 다이어트를 하는데 2주만에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5kg~9kg까지 감량이 되었다고 하니 우리도 부담없이 도전해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는 나쁜 탄수화물을 먹지 않는 것인데요. 흰 쌀밥, 흰 설탕, 흰 밀가루로 만든것만 먹지 않고 나머지 삼시세끼 다 챙겨먹어가며 할 수 있는 다이어트인데요. 착한 탄수화물, 단백질, 불포화지방산을 섭취하시면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라고 합니다. 우리가 원하는 몸이 될때까지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를 하시면 되는데, 기본적으로 2주부터 길게는 6주까지 시간을 잡고 한다고 하더라구요. 탄수화물을 제외하고 마음껏 먹으며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게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라고 하네요.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의 특징은 처음 3~4일은 탄수화물을 끊고 나서 금단현상이 있긴 하지만, 그 이후에는 밥 없이도 식사가 가능하다고 해요. 단, 배가 안 고프다고 해서 식사를 절대 거르지 마시고 단백질과 과일 위주로 식사는 꼭 챙겨서 드셔야 한다는 거. 포만감을 지속하는게 단백질이기 때문에 포만감이 지속되서 배고프지 않다고 해요. 그리고 착한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하는 건데요. 착한 탄수화물의 대표적인 건 식이섬유입니다. 대부분 식이섬유는 변비에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식이섬유도 탄수화물이라고 해요.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단백질, 착한 탄수화물, 불포화지방산 섭취가 증가하면서 배고프지 않고 건강하게 살 빼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단 중 하나는 바로 콩나물 무침인데요. 의외로 이기 한 끼 식사로 충분할 것 같더라구요. 밥을 대신한 주식인 콩나물을 끓는 물에 데쳐주시고 데친 콩나물에 파슬리를 넣어주시는데요. 파슬리는 소금을 대신해서 넣는다고 해요. 나트륨 성분이 파슬리가 높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양념 대신 허브를 활용하는데 민트를 소량 넣어 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여기에 토마토도 함께 넣어주시면 좋구요. 아마씨가루를 넣어서 고소한 맛을 더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참기름 대신에 아마씨가루를 넣는거죠. 여기에 파, 마늘, 식초를 넣고 버무려주시기만 하면 건강하게 한 끼 식사로 먹을 수 있는 콩나물 무침이 완성됩니다. 영양성분이 풍부해 주식으로 충분하고 노폐물배출도 잘 되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미역국도 끓여드시면 좋은데요. 미역의 주 성분인 알긴산이 식이섬유라고 하네요. 단 평소에 끓이던 미역국 끓이는 방법과는 조금 다르더라구요. 보통 미역이 물에 잠기도록 넣지만, 미역을 넣고 물을 자작하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물의 양이 많지 않구요. 미역을 참기름에 볶지 않는 것이 포인트라고 하네요. 불린 비역에 물을 자작하게 넣고 볶아주시되 소금 대신 다시마가루를 넣어 간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국이 다 끓은 상태에서 마늘을 넣어 주시면 된다고 하네요. 오래 끓이지 않고 살짝 데워 먹는다는 느낌으로 조리해서 드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이렇게 해서 끓이게 되면 배부르게 먹으셔도 괜찮다고 하니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 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미역에 풍부한 알긴산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어서 국물을 적게 해서 드시면 좋다네요.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