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생생정보에서 알려주는 재활용살림법 : 재활용 청소법 본문

생활정보

생생정보에서 알려주는 재활용살림법 : 재활용 청소법

왜관아줌마 2016. 1. 14. 17:28

언제 퇴근하나, 출근하면서 부터 시계만 쳐다봤는데 벌써 그래도 퇴근시간까지 한 시간도 채 남지 않아서 참 기쁘고 좋습니다. 항상 오후 늦게서야 블로그를 돌보게 되네요. 오전, 오후 일과가 항상 정신없이 돌아가서 말이지요. 주부님들은 눈 깜짝할 사이에 하루가 진짜 금방 지나가잖아요. 저도 그랬었구요. 집에서 전업주부만 할 때도 시간은 더 빨리 가는것 같더라구요. 이번에는 생생정보에 소개된 재활용 청소법을 알려드릴텐데요. 생활속에 있는 재활용품으로 경제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저도 몰랐던 팁들이 많아서 이번주에 대청소 할 때 참고해서 해 보려고 합니다. 특히나 초보주부님들께 강추하는 생활의 지혜랍니다.

사진에서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적인 대걸레와는 조금 다른 모양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타킹과 신문지로 만드는 특별한 걸레인데요. 스타킹은 먼지를 잡고 신문지는 미세먼지를 잡아주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먼지 자석 대걸레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대걸레에 날짜 지난 신문지를 고정해 주시고 스타킹을 대걸레에 씌운 뒤 물을 뿌려주시면 끝. 자석처럼 먼지를 끌어들이기 때문에 진공청소기보다 더 깔끔하게 청소가 가능할 것 같아요. 진공청소기는 먼지가 휘휘 날리는데 이건 그럴염려가 없을 듯 합니다.

그리고 쌀뜨물도 청소에 사용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쌀뜨물에 함유된 유분은 광택을 내는 효과와 때를 떨어뜨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창문에 사용하셔도 좋지만 텔레비전에 묻어버린 지문을 지울때도 활용하시면 좋고, 전구에도 활용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유리같은 재질로 된 제품에는 다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자들이 화장할때 많이 사용하게 되는 마스카라. 저도 집에 마스카라 두어개 있는데요. 사실 굳어서 못 쓰는 것도 있거든요. 이 마스카라 솔을 이용해서도 청소에 활용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중성세제로 마스카라 솔의 화장품을 씻어준 다음 모서리나 틈새에 솔을 집어 넣고 닦아주시면 끝인데요. 키보드 뿐만 아니라, 리모컨이나 스위치 틈새에도 활용을 하시면 좋다고 하니까 틈새 청소에 이용해보심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건 저희집에 해당되는 사항 같은데요. 세면대에 머리카락이 잘 끼이는 집은 주목하세요. 철사로 된 옷걸이로 머리카락을 건져낼 수 있는 머리카락 낚싯대를 만드실 수 있는데요. 옷걸이를 일자로 펴 준 다음 사선으로 홈을 만들어 주세요. 컷터칼로 만들어 주시면 되구요. 그 다음 배수구 끝까지 옷거링를 넣고 머리카락이 걸릴때까지 움직여주시기만 하면 끝. 저희집은 크린펑 같은 세제를 주로 부었었는데 세제 사는것도 다 돈이더라구요. 다음에는 신랑에게 이렇게 해보자고 해야 겠어요.(전 욕실청소 담당이 아니라서리^^;;)

그 다음 또하나의 팁은 먹다가 남아서 김빠진 콜라가 있다면 변기에 붓고 30분 정도 기다려주신다음 솔로 문질러 주시면 콜라의 산 성분 덕분에 변기가 깨끗해진다고 해요. 대부분 욕실청소나 변기청소하실 때 락스를 많이들 사용하실텐데, 락스 대신 먹을 수 있는 콜라로 청소하면 몸에도 덜 유해하고 훨씬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집 같은 경우는 뚝배기에 종종 달걀찜을 해 먹는데요. 해먹을 때는 좋은데 눌어붙으면 물을 부어놔도 잘 안 벗겨지더라구요. 그렇다고 철수세미 사용하자니 코팅 벗겨질 것 같아서 못 썼었는데, 콜라 뚜껑 혹은 생수 뚜껑등을 이용해서 살살 긁어내주시면 흠집 걱정하지 않고 세제없이 뚝배기를 설거지 할 수 있다고 하니까 시도해보심 좋을 것 같네요. 재활용 살림법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래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