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생활의 달인 중탕떡볶이 원조달인 부산 동래구 사직동 국민시장 입구 할매떡볶이 주소, 전화번호, 비법, 노하우 정보 본문

맛집,카페

생활의 달인 중탕떡볶이 원조달인 부산 동래구 사직동 국민시장 입구 할매떡볶이 주소, 전화번호, 비법, 노하우 정보

왜관아줌마 2017. 6. 20. 16:23

생활의 달인 중탕떡볶이 원조달인 부산 동래구 사직동 국민시장 입구 할매떡볶이 주소, 전화번호, 비법, 노하우 정보

부산의 오래된 시장골목 안쪽으로 들어가면 정겹고도 특별한 맛이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부산 국민시장 입구에 위치한 할매떡볶이라는 곳에 대한 정보입니다.

 

 

45년간 한 자리를 지킨 81세 할머니의 특별한 떡볶이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부산 떡볶이 중에서도 가장 오래되었다고 이야기 해도 좋을만큼 굉장히 오랜세월동안 떡볶이의 원조격이라고 하네요. 비주얼에서 부터 남다른 포스가 풍기는 이 집 떡볶이는 매콤달콤한 양념에 쫄깃한 떡, 그리고 45년의 내공이 들어가 있어 남다르다고 합니다. 깊은 맛이 일품이라는 이 집 떡볶이는 무를 넣고 만드는 중탕 떡볶이라고 불리더라구요.


지도 크게 보기
2017.6.20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생활의 달인 중탕 떡볶이 원조 달인 맛집 부산 동래구 사직동 국민시장 입구 할매떡볶이 주소, 전화번호

- 주소 : 부산광역시 동래구 사직동 국민시장 입구 할매떡볶이
- 전화번호 : 051-501-7176

떡을 넣기 전에 무와 양념을 조린 후 떡과 함께 비벼먹는 다소 특별한 떡볶이라고 합니다. 떡만 먹으면 물컹할 수 있는데 무말랭이가 함께 들어 있어 씹는 식감이 남다르다고 하더라구요. 이 집 떡볶이에는 모두가 극찬하는 무말랭이가 핵심인듯 한데요. 무말랭이는 아니라고 합니다.

생 무를 채썰어서 넣는 거라고 합니다. 보리새우로 시원한 육수를 만든 다음 새우와 육수를 따로 걸러내고, 보리새우 육수에 무채를 재우는데, 보리새우물이 무에 스며들때까지 재워주게 되면 무가 부러지지 않고 탄성이 생긴다고 하네요. 무가 재워지는 동안 데워지고 있는 범상치 않은 떡볶이 판도 비법중 하나인듯 한데요.



떡볶이 팬을 불이 아닌 물로 중탕 방식으로 데운다고 하더라구요. 새우물이 스며든 무를 중탕으로 서서히 익히는 데 이 때, 보리새우물과 무수분이 함께 나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양념과 함께 무를 한번 조려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양념이 스며들면서 쫄깃한 무말랭이 식감을 만들어 낸다고 하네요.


중탕 떡볶이 원조 달인이 쓰고 있는 떡볶이판은 식당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오봉'이라고 불리는 원형 스테인리스 쟁반인데요. 중탕을 하게 되면 타지 않고, 무말랭이 식감을 낼 수 있는 노하우였다고 합니다. 중탕으로 떡볶이를 만들다 보니 가스값도 어마무시하게 나오지만 여전히 중탕떡볶이로 많은 분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계신다고 하네요.

 


 

양념장에도 비밀이 있는데 고춧가루로 직접 장을 만들어 사용한다고 합니다. 고춧가루에 옥수수전분을 잘 배합한 다음 백조청을 팔팔 끓여서 섞어준다고 하네요. 이렇게 해서 양념장에 매콤한 맛과 은근한 단맛이 배어있다고 하구요. 번거로운 손질을 감수하고서라도 도라지도 넣어서 향긋한 향을 내신다고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