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집밥백선생3 레시피 칼국수요리 백종원 오징어 비빔칼국수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집밥백선생3 레시피 칼국수요리 백종원 오징어 비빔칼국수 만드는 방법 레시피

왜관아줌마 2017. 11. 1. 07:46
728x90

집밥백선생3 레시피 칼국수요리 백종원 오징어 비빔칼국수 만드는 방법 레시피

#집밥백선생 레시피 #집밥백선생3 레시피 #집밥백선생 오징어 비빔칼국수 #백종원 오징어 비빔칼국수 #집밥백선생 백종원 오징어 비빔칼국수

앞서 알려드린 집밥백선생 백종원표 멸치 비빔칼국수의 응용 버전인 오징어 비빔칼국수 레시피 알려드릴텐데요. 오징어 뿐만 아니라 육류, 어묵, 해산물등 다양한 재료들을 넣어 만들 수 있다고 하니 응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단, 육류를 넣을 경우 건멸치 사용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집밥백선생 백종원 오징어 비빔칼국수 레시피

 

1) 물에 헹군 칼국수면(취향에 따라 수제비도 가능)을 삶아줍니다.

2) 대파 3대를 큼직하게 썰어주고, 청양고추 2개도 어슷썰어 준비합니다.

3) 새송이 버섯 1개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4) 손질한 오징어를 통으로 썰어주면 좋습니다. 취향에 따라 오징어껍질은 키친타월 등을 이용해 벗겨내도 좋습니다.

 

 

5) 팬에 물 2컵을 넣고 건멸치 반 주먹을 믹서기에 간 후 넣어줍니다.

6) 고추장 1숟가락, 굵은 고춧가루 2숟가락, 진간장 4숟가락, 액젓 3숟가락을 넣어줍니다. 액젓의 양은 염도에 맞춰서 간을 조절해 줍니다.

7) 썰어둔 오징어를 넣어주고 간 마늘을 1숟가락 넣어줍니다.

8) 썰어둔 새송이 버섯 1개를 넣어줍니다.

- 팁 : 오징어와 채소에서 수분이 나와 물이 많다면 멸치가루를 추가하거나 고춧가루를 추가해주거나, 시간을 두고 졸여줘도 좋습니다.

9) 양념이 자작해지면 대파, 청양고추를 넣어줍니다.



10) 칼국수 면은 물기를 빼서 그릇에 담아준 다음 송송 썬 쪽파를 뿌려냅니다.

11) 양념은 따로 접시에 담아 깨소금을 뿌려내면 완성.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