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집밥백선생3 레시피 칼국수요리 들깨가루요리 백종원 들깨칼국수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집밥백선생3 레시피 칼국수요리 들깨가루요리 백종원 들깨칼국수 만드는 방법 레시피

왜관아줌마 2017. 11. 1. 08:07
728x90

집밥백선생3 레시피 칼국수요리 들깨가루요리 백종원 들깨칼국수 만드는 방법 레시피

#집밥백선생 레시피 #집밥백선생3 레시피 #집밥백선생 들깨칼국수 #집밥백선생 백종원 들깨칼국수 #백종원 들깨칼국수

시도할 엄두조차 안 날것 같은 칼국수인 들깨칼국수 레시피도 어제 방송된 집밥백선생3 에 소개가 되었는데요. 건강도 챙기고 고소함도 챙길 수 있는 백종원표 들깨칼국수 만드는 방법 레시피 입니다. 간단하지만 사먹는 것과 비슷한 비주얼과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따라해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집밥백선생 백종원 들깨칼국수레시피

 

1) 감자 1개를 채 썰어서 준비해주고, 표고버섯 2개도 채 썰어 준비합니다.

2) 칼국수면은 2인분 준비합니다.

3) 물 9컵(500ml 물 3병)을 팬에 부어줍니다.

4) 재료준비가 끝났으면 불을 켜고 물에 썰어둔 채소(표고버섯, 감자)를 넣어줍니다.

5) 칼국수면을 물에 충분히 헹궈 전분기를 제거해준 다음 함께 넣어줍니다.

 

 

6) 칼국수면이 뭉치지 않도록 잘 풀어준 뒤 간마늘 1숟가락을 넣어줍니다.

7) 액젓 1/4컵을 넣고 칼국수 면이 충분히 익을때까지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8) 칼국수면이 거의 익어갈때쯤 물의 양에 따라 조절하며 들깨가루를 넣어줍니다. 방송에서는 들깨가루 4숟가락을 넣었습니다. 들깻가루는 한꺼번에 다 넣지 말고 조금씩 넣어주면서 취향에 따라 농도를 맞춰줍니다.

- 팁 : 들깨가루는 껍질을 벗겨낸 들깨가루를 사용합니다. (껍질이 있는 들깨가루를 사용할 경우 믹서기에 물과 함께 갈아준 다음 칼국수를 끓일 때 우유를 조금 넣어주면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9) 들깻가루가 바닥에 눋지 않도록 잘 저어줍니다.

10) 그릇에 칼국수면과 국물을 예쁘게 담아내면 완성.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