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나는 몸신이다 컬러풀 근육 운동법 컬러풀 적색근 운동법 적색근 상체 운동법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본문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컬러풀 근육 운동법 컬러풀 적색근 운동법 적색근 상체 운동법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왜관아줌마 2020. 9. 17. 00:05
728x90

나는 몸신이다 컬러풀 근육 운동법 컬러풀 적색근 운동법 적색근 상체 운동법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된 컬러풀 근육 운동법은 40대 77사이즈에서 50대 44사이즈로 근육의 컬러를 채워 건강한 몸짱이 되신 조영아 몸신이 알려주는 운동법입니다.

적색근과 백색근 근육을 잘 채워서 우리 몸 속 근육 다발이 흐물흐물한 지방이 아닌 건강하고 탄탄한 적색근, 백색근으로 꽉꽉 채워질 수 있게 도와주는 운동법이라고 합니다.

적색근은 몸의 밸런스를 잡고 지탱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약간 불안정한 동작을 할 때 적색근이 잘 사용된다고 합니다.

우선 컬러풀 근육 운동법 중 적색근 상체 운동법에 대해 소개해 드릴텐데요. 상체운동이지만 한쪽 무릎을 꿇고 동작을 진행합니다.

몸의 중심을 잡기 위해 복부와 하체의 적색근을 사용하는데 여기에 팔 동작을 더해 상체의 적색근을 더 활성화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일단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법인듯 합니다.

팔을 올리고 내리고 펴고 하는 동작에서 근육이 지탱하고 늘어나면서 적색근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컬러풀 근육 운동법 적색근 상체운동법 (1)

1) 한쪽 무릎으로 바닥을 지탱하고 다른쪽 종아리는 90도로 세워 앉습니다.

2) 양손을 주먹 쥐고 팔을 90도로 굽혀 옆으로 올립니다.

가슴은 열고 어깨를 올리거나 굽어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올렸던 팔을 내리고 양쪽으로 폈다가 다시 팔을 내린 후 위로 올립니다.

팔의 근육을 늘리고 스트레칭에 도움을 주는 동작이면서 팔과 어깨 라인이 탄력있게 바뀌도록 도움이 되는 동작입니다.

상체의 팔과 어깨, 등 근육 적색근이 사용되는 운동이라고 하네요.

나는 몸신이다 컬러풀 근육 운동법 적색근 상체 운동법 (2)

1) 양쪽 팔을 수평으로 뻗고 엄지 손가락이 바닥을 향하도록 합니다.

2) 이 상태에서 위 아래로 팔을 흔들어 줍니다. (허리가 굽어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어깨는 수평으로 유지하며 등 근육의 적색근을 자극하는 동작입니다.

나는 몸신이다 컬러풀 근육 운동법 적색근 상체 운동법 (3)

1) 양팔을 어깨높이로 쭉 편 상태에서 손등이 천장이 보도록 합니다.

2) 양쪽 팔꿈치를 W모양이 되도록 접어 옆구리쪽으로 당깁니다.

팔꿈치를 옆구리쪽으로 당길 때 날개뼈를 조였다 풀어 주는 동작이 중요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컬러풀 근육 운동법 적색근 상체 운동은 세 가지 동작을 연결해서 한 쪽 다리에 각 10회씩 3세트를 반복하면 됩니다.

 

#나는몸신이다 #나는몸신이다다이어트 #나는몸신이다근육 #나는몸신이다적색근상체운동법 #나는몸신이다컬러풀적색근운동 #나는몸신이다컬러풀근육운동법 #컬러풀근육운동법 #컬러풀적색근운동법 #적색근상체운동 #다이어트에좋은운동 #건강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