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냉부 배종옥 냉장고 게요리 게튀김 토니유 유현수 셰프의 골든크랩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냉부 배종옥 냉장고 게요리 게튀김 토니유 유현수 셰프의 골든크랩 만드는 방법 레시피

왜관아줌마 2018. 2. 27. 17:39
728x90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냉부 배종옥 냉장고 게요리 게튀김 토니유 유현수 셰프의 골든크랩 만드는 방법 레시피

#냉부 레시피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냉장고를 부탁해 배종옥 #냉부 배종옥 #유현수 골든크랩 #토니유 골든크랩 #냉부 배종옥 유현수 골든크랩 #냉장고를 부탁해 게요리 #냉부 게요리 #냉장고를 부탁해 배종옥 유현수 골든크랩

 

 

어제(2월 26일) 방송된 냉장고를 부탁해 배종옥 냉장고 편에 소개된 토니유 셰프(유현수 셰프)의 골든크랩은 감소스를 곁들인 게튀김 요리입니다.

- 재료 : 모과청, 게, 오징어, 누룽지, 통조림참치, 멍게젓, 감말랭이, 단감, 양상추, 체리, 페퍼민트차 티백 등

1) 냄비에 채 썬 양파와 모과청, 간장, 물을 넣고 끓인다.

2) 꽃게의 내장을 발라낸다.

3) 꽃게를 밀대로 밀어 게살을 발라낸다.

4) 오징어를 적당한 크기로 썬다.

 

 

5) 핸드블렌더에 누룽지를 넣고 간다.

6) 간 누룽지를 체에 밭쳐 곱게 거른다.

7) 핸드블렌더에 고운 누룽지가루와 게살, 오징어, 통조림 참치를 넣고 갈아 게살반죽을 만든다.

8) 살을 발라낸 게 다리에 전분과 누룽지가루를 묻힌 뒤 게살반죽을 뭉쳐 붙인다.

9) 게살반죽에 누룽지 가루를 한번 더 묻힌 뒤 기름에 튀긴다.

10) 꽃게 등딱지를 물에 씻어낸 뒤 안쪽에 전분을 묻힌다.

11) 남은 게살반죽에 게살을 더하고 게내장과 즉석밥을 넣는다.

12) 멍게젓을 잘게 다져 게 내장밥에 넣고 섞는다.



13) 게 등딱지에 게 내장밥을 담은 뒤, 전분>달걀>전분을 순서대로 묻혀 찜기에 넣고 찐다.

14) 감말랭이를 잘게 썬다.

15) 양파와 모과청을 넣고 끓인 간장소스를 체에 밭쳐 건더기는 걸러낸다.

16) 팬에 간장소스와 잘게 썬 감말랭이, 물, 레몬즙, 설탕을 넣고 졸여 감소스를 만든다.



17) 게튀김을 건져 기름기를 뺀다.

18) 양상추와 얇게 저민 단감, 식초, 잘게 썬 체리, 페퍼민트차 가루, 레몬즙을 섞어 단감샐러드를 만든다.

19) 게 등딱지에 담아서 찐 게 내장밥과 게 튀김, 샐러드를 접시에 담고 단감소스를 얹어 마무리한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