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만물상 천연상비약 만물상 오이수 만드는 방법 본문

생활정보

만물상 천연상비약 만물상 오이수 만드는 방법

왜관아줌마 2016. 6. 20. 11:57
728x90

모두들 월요일 잘 시작하셨나요? 오늘 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분들 무진장 많으셨을듯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정보는 천연 재료로 만드는 가정상비약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름철은 탈수증상, 물론 배탈, 소화불량, 무기력감등이 찾아오시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여름에는 몸에서 진이 빠지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들이 생긴다고 하니, 집에서 만들어 두셨다가 드시면 여름건강 지키는데는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만물상 천연상비약 오이수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냉장고속에 있는 재료들로 저렴하게 만들어 볼 수 있는 천연상비약이니 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여름에 탈수가 오면 쓰러져서 병원에 가시는걸 생각하시는데, 몸에 반 정도 탈수가 오면 냉방병과 비슷한 증상이 온다고 해요. 불쾌한 두통, 속 메슥거림, 피로감을 동반하는데 이 정도의 탈수증상을 방치하면 쓰러질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탈수증상에는 집에서 오이수를 만들어서 드셔보시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역사속에서도 과일이나 채소를 약처럼 활용했던 사례가 많았다고 합니다. 냉장고속에 흔히 존재하는 오이를 이용해서 탈수증상 한번에 해결하는 천연 이온음료 오이수 만드는 방법 소개해 드릴게요.

일단, 오이를 껍질째 흐르는 물에 씻어주시는데요. 너무 박박 문지르게 되면 오이의 오돌도톨한 가시 부분이 손상될 수 있으니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오이 꼭지 부분의 한 주먹 길이 정도로 떼 내고 사용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껍질째 씻은 꼭지 부분을 잘라낸 오이 반개를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참외 역시 반 개 정도 사용하시는데 껍질째 넣어주셔야 하고, 씨는 제거한 상태로 믹서기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포카리스웨트같은 이온음료를 500ml 정도 넣어주시는데요. 되도록이면 맛이나 향이 없는 이온음료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온음료를 넣는 이유는 탁한 습기를 빼내고 맑은 습기를 보충하는 오이의 흡수력을 돕기 위함이라고 하구요. 그래서, 갈증해소에 탁월한 이온음료는 오이와 만났을 때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저 처럼 더위 잘 먹는 분들이라면 만들어서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모두 갈아주시기만 하면 끝이랍니다. 정리해볼까요? 꼭지 부분 한 주먹길이만큼 잘라낸 오이를 껍질째 반개+참외도 씨를 제거하고 껍질째 반개+이온음료 500ml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시면 끝! 입에 걸리는게 싫다 하신다면, 체에 곱게 내려 물만 드셔도 되구요. 믹서기에 갈지 마시고, 집에 휴롬같은 녹즙기가 있다면 녹즙기를 활용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열 내려주는 오이와 달콤한 참외, 수분을 보충해주는 이온음료가 만나 탈수증상 해결하는 천연이온음료 오이수가 된답니다.

우리 몸속 필요한 물과 불필요한 물이 있는데요. 필요없는 물은 부종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오이는 몸 속 필요한 물을 보충하고 불필요한 물은 빼줘서 여름에 더욱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