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수요미식회 굴 통영산지 직송 굴초회 굴전 맛집 서울 강남구 청담동 오통영 위치, 전화번호, 메뉴 정보 본문

맛집,카페

수요미식회 굴 통영산지 직송 굴초회 굴전 맛집 서울 강남구 청담동 오통영 위치, 전화번호, 메뉴 정보

왜관아줌마 2017. 1. 4. 23:42
728x90

수요미식회 굴

통영산지 직송 굴초회 굴전 맛집

서울 강남구 청담동 오통영

위치, 전화번호, 메뉴 정보

 

 

이번에 알려드리는 맛집도 오늘 방송된 수요미식회 굴편에 소개된 맛집으로 이곳에서는 굴초회와 굴전이 인기가 많다고 하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요미식회 굴 통영산지 직송 굴초회 굴전 맛집 서울 강남구 청담동 오통영 주소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 88번지 한나빌딩 지하 2층이고 전화번호는 02-544-2377 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 부터 오후 11시까지이며, 브레이크타임은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라고 하니 참고하셔서 방문해보세요.

 

 

 

수요미식회 통영산지 직송 굴초회 & 굴전 맛집

서울 강남구 청담동 오통영

- 주소 : 서울 강남구 청담동 88번지 한나빌딩 지하 2층
- 전화번호 : 02-544-2377
-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 오후 11시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 오후 5시
- 메뉴 : 굴초회, 굴전, 전복무쇠솥밥 등

부부가 여행중 만나게 된 통영의 맛에 반해 시작하게 되었다는 수요미식회 굴초회 굴전 맛집 서울 강남구 청담동 오통영은 매일 산지직송 싱싱한 굴로 만드는 굴요리를 색다르게 굴을 맛볼 수 있는 집입니다. 해산물 덕후들에게 많이 알려진 집이라고도 하는 곳이더라구요. 남자들끼리보다는 연인과 데이트하기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햄버거 가게를 연상시키는 금속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젊은 연령대가 자주 찾는 분위기라고 해요.

수요미식회 굴 통영산지 직송

굴초회&굴전 맛집

서울 강남구 청담동 오통영 메뉴 & 가격

생굴 22,000월

굴무침 28,000원

굴초회 5,000원

어리굴젓 한 접시 7,000원



대하전 19,000원

매생이전 16,000원

굴전 16,000원

해물김치전 16,000원

대구전 18,000원

모듬전 32,000원

통영식 해물뚝배기 59,000원

맑은모시조개탕 24,000원

알탕 24,000원

수요미식회 굴초회 굴전 맛집 서울 강남구 청담동 오통영은 전국 각지에서 식재료를 받는데, 굴은 통영, 전복은 완도 등 제일 유명한 고장에서 식재료를 조달받는다고 합니다. 싱싱한 통영굴에 상큼한 간장소스를 붓고 새싹채소와 레몬으로 꾸민 보는것만으로도 맛있어 보이는 굴초회가 에피타이저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음식이 눈으로 보는 맛도 있기 때문에 예쁜 아이스크림 그릇 같은 곳에 담겨져 나와서 제법 예쁜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간장소스에 레몬향이 감도는 독특한 굴초회여서 여태까지 보던 것과는 색다른 보는 재미, 먹는 재미가 있을듯 합니다.

그리고 이 집의 대표메뉴인 굴전이 유명한데요. 쌀가루와 부침가루를 섞어 싱싱한 굴에 살짝 입힌 뒤 달걀물을 입혀 노릇하게 익혀내는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굴전이 인기라고 합니다. 굴이 싱싱하니까 비린 맛이 나지 않고 느끼함 없이 깔끔한 굴전이라고 합니다.



굴전 사이즈도 제법 큰 편이라고 하구요. 간장이 아닌 레몬즙을 찍어 먹기만 해도 굴의 단맛과 레몬의 새콤한 맛이 잘 조화를 이룬다고 합니다. 초간장이 아닌 레몬즙에 먹는 굴전이라 상상이 잘 안가는 조합이기는 합니다만 가시게 되면 꼭 한번 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취향 따라 간장에 레몬즙을 섞어서 굴전을 찍어드셔도 맛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수요미식회 통영산지 직송 굴초회, 굴전 맛집 서울 강남구 청담동 오통영의 굴전은 달걀만 익을 정도로 살짝만 구워 내다 보니 촉촉하게 육즙이 살아있기 때문에 푹 익힌 굴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아하실 듯 합니다.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는 전복 무쇠 솥밥인데요. 이 집에서 제일 유명한 메뉴라고 해요. 건강한 맛이지만, 처음 드셔보시는 분들은 무미라고 할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고슴도치처럼 전복이 예쁘게 들어가 있는 솥밥인데요.

미리 해놓은 밥 위에 전복을 올려 익혀내는 방식이다 보니 전복의 향이 밥에 스며들지 않아서 아쉬워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고전적인 전복솥밥은 전복 내장을 터트려 푸르스름하게 만드는 것이 특징이지만, 그런 전복밥을 기대하시는 분이라면 실망을 살짝할 수도 있을듯 합니다.

버터를 넣어 주시는데 버터는 무한리필이라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밥과 전복이 만나 꼬독꼬독한 식감이 맛있었다고 하는 분도 있었어요.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이라서 좋았다는 분도 있었어요. 트렌디한 식기와 잘 어우러진 우리 음식을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방문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