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집밥백선생3 레시피 백종원 알리오올리오떡볶이 만드는 방법 레시피 본문

요리레시피

집밥백선생3 레시피 백종원 알리오올리오떡볶이 만드는 방법 레시피

왜관아줌마 2017. 5. 3. 13:11
728x90

집밥백선생3 레시피 백종원 알리오올리오떡볶이 만드는 방법 레시피

이번에 알려드리는 내용은 어제 방송된 집밥백선생3 떡순씨 편에 소개된 떡볶이요리레시피입니다.

관련글목록 : 2017/05/03 - [요리레시피] - 집밥백선생3 레시피 떡볶이요리 해물떡찜 원조 백종원의 해물떡볶이 만드는 방법 레시피

 

 

 

어제 5월 2일에 방송된 집밥백선생3에서는 떡볶이와 순대를 이용한 요리레시피들이 소개되었는데요. 어른도 아이도 모두 호불호 없이 드실 수 있을만한 백종원표 알리오올리오떡볶이 만드는 방법이 소개되었습니다. 이제 알리오올리오를 파스타로만 즐기지 말고 떡볶이로 이색적이게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 재료 : 밀떡 30개, 통마늘 10개(7개-굵게다져서/3개-편썰어서), 건새우 5마리, 건새우한주먹(믹서기에 갈아서 사용), 쪽파, 올리브유, 설탕

 

 

 

<집밥백선생3 백종원 알리오올리오 떡볶이 레시피>

 

1) 팬에 올리브유 3분의 1컵을 넣고 굵게다진마늘, 편마늘을 넣고 약불로 볶아준다.

- 약불에서 은근히 볶아줘야 올리브유에 마늘향이 배어 풍미가 높아진다.

2) 마늘을 튀기듯 충분히 볶다가 마늘이 노릇해지면 건새우 5마리를 투하한다.



- 팁) 약불에서 타기 직전까지 볶는게 포인트.

3) 마늘이 땅콩색처럼 노릇해지면 밀떡 30개를 넣어 볶는다. 밀떡을 굽듯이 하면 된다.

4) 소금 한꼬집으로 간을 해주고 새우한주먹을 믹서기에 갈아 솔솔 뿌려준다.

5) 올리브유를 흡수해 떡이 말랑말랑해졌다면 설탕 한숟가락을 뭉치지 않도록 뿌려준다.



6) 밀떡이 어느 정도 익으면 센불로 올려서 익힌다. 센불로 구워 겉은 바삭하게, 속은 말랑하게 만드는 것이 포인트.

7) 바삭하게 익은 밀떡위에 송송 썬 쪽파를 올려주면 완성.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