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아줌마의 이것저것정보

천기누설 간에 좋은 음식 대추양파차 만드는 법 & 대추양파차 효능 본문

건강정보

천기누설 간에 좋은 음식 대추양파차 만드는 법 & 대추양파차 효능

왜관아줌마 2020. 10. 14. 17:17
728x90

천기누설 간에 좋은 음식 대추양파차 만드는 법 & 대추양파차 효능

요즘같은 환절기에 따뜻한 차 한잔 드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대추차를 즐겨 드시는 분들이라면 주목하셔도 좋을만한 정보입니다. 대추차에 양파를 추가해서 차를 만들어 드시면 간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출처 : MBN 천기누설 대추양파차

대추차에 양파를 넣게 되면 해독작용을 도울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도와 간 기능을 보호하는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천기누설 간 건강을 도와줄 한잔 대추양파차 만드는법

1) 양파 1/2개를 껍질 째 썰어줍니다.

2) 대추는 씨와 살을 따로 분리합니다.

 3) 분리한 대추씨는 약불에 덖어 줍니다. 간건강에 도움이 되는 폴리페놀이 대추 살 만큼 풍부한 대추 씨는 약불에 덖어 영양을 더욱 높여 줍니다.

- 팁 : 본초강목 등 옛 고소에 따르면 대추씨는 불에 구워 약으로 쓴다고 나와 있는데요. 대추씨를 이 처럼 약불에 덖어서 사용하게 되면 영양 성분이 응집돼 더욱 건강에 시너지 효과를 낼 뿐만 아니라 특유의 쓴맛이 사라지고 고소한 향미는 배가 된다고 합니다.

 4) 손질한 재료(대추과육, 대추씨 덖은것, 껍질째 썬 양파)와 물을 넣고 약 30분간 끓여줍니다.

대추와 양파를 함께 섭취하면 지방간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파 속 퀘르세틴 성분이 간 속 지질을 낮춰서 간에 축적된 지방을 분해하는데 시너지 효과를 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천기누설 #천기누설간에좋은음식 #간에좋은음식 #대추양파차 #천기누설대추양파차 #대추양파차만드는법 #대추양파차만들기 #대추양파차레시피 #건강 

728x90
Comments